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595
발행일: 2021/11/04 19:19:26  김태훈
[생활밀착형 노동복지]내가 만드는 복지국가 오건호 정책위원장 '노후, 누구나 늙는다!'

'오늘부터 LED 시즌2' (Labor, Equality, Design) (2021.10.26)

 -시간 : 오후 17~18시 생방송

 -진행 : 김보리

 -출연 : 관악노동복지센터 임성규 센터장,

         내가 만드는 복지국가 오건호 정책위원장

 

우리 동네 관악구의 고용과 노동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오늘부터 L.E.D(Labor, Equality, Design) ’시즌 2 29회가 지난 10월 26일 방송됐다.

이날 방송은 관악노동복지센터 임성규 센터장과 내가 만드는 복지국가 오건호 정책위원장이 참여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오건호 정책위원장은 한국의 노인 빈곤율이 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나라에 속한다고 밝히며 노인 2명 중 1명이 빈곤 상태에 놓여있다는 문제점을 이야기 했다.

 

그리고 노인 70%에게 기초연금을 지급하고 있지만, 이마저도 외국과 비교하면 상당히 낮은 수준이라 전했다.

임성규 센터장은 노후 복지를 본받을 만한 국가 중 노르웨이를 꼽았다.

노르웨이의 경우 은퇴 나이는 70세로 하여 은퇴 후에는 은퇴 전 급여의 80% 수준을 연금으로 지급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건호 정책위원장은 여러 대안 중 주치의 제도의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시민들이 문제점을 공감하고 함께 지지한다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얘기했다.

 

끝으로 가장 시급한 것은 큰 병원비를 감당하지 못하는 상황들이라고 설명하며, 고액 병원비를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가 가장 절박한 상황이라 밝혔다.


또한 민간의료보험과 건강 보험을 하나로 하여 백만원 상한제를 도입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된다고 강조하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생활밀착형 노동복지 시즌2 29L.E.D방송을 통해 볼 수 있다. 관악 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 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관악 FM, 페이스북 관악 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김태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