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105
발행일: 2021/06/17 14:30:56  김우신
관악문화재단, 관악구, 서울대 환경대학원과 문화도시 조성 및 도시환경 혁신 위한 협약 체결

관악문화재단은 지난 15일 관악구,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과 관악구 문화도시 조성 및 도시환경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사진1


이날 협약식에는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 관악구 문화관광체육과 이영득 과장,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조경진 원장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필수인원만 참석했으며 각 기관의 비전과 사업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관계 확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관악산, 도림천, 봉천점 등 자연환경의 복원과 자연친화적인 도시공간을 만드는데 적극 협력하고 난곡·난향동 도시재생, 주거,교통, 도시 어메니티 등 관악구 도시 환경 문제를 탐구하는 종합연구를 공동 추진하며, 관악문화도시 조성 및 도시 브랜드구축을 위한 공동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 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사진2


특히 관악구는 이변 협약을 통해 민선7기 핵심사업인 관악S밸리를 비롯하여 관악산, 도림천, 봉천천 복원, 난곡·난향 도시재생 등 관련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진단과 실질적인 연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악문화재단과 관악구, 서울대학교가 문화도시 및 도시환경을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지역문화발전의 토대를 쌓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시와 지역, 기후변화 등 우리가 진단한 문제를 서울대와 함께 살고 있는 관악구라는 디테일한 현장을 통해 함께 고민하는 우리 사회에 큰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조경진 원장은 우리가 당면한 시대적 난제들이 있는데 관악문화재단과 관악구와 함께 고민하고 또 해결해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확인했다협업하게 되어 기브게 생각하며 좋은 출발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