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565
발행일: 2021/01/20 13:13:06  김우신기자
관악구. 법원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각종 증명서 , 법원서류 원스톱 해결

관악구가 구민 편의를 위해 구청 본관 1층 민원실에 법원 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고 밝혔다.

 

관악구 내에는 등기소가 없어 민원인이 법인등기부등본과 법인인감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등기국 등 타 지역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구는 4,300여 개에 달하는 지역 내 등록법인과 종사자들의 시간적·경제적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법원행정처와 수 개월 간 발급기 설치 관련 업무 협의를 거쳐 지난 13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법원전용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모습


법원 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부동산등기부등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3종이다.

 

발급 수수료는 1통 당 1,000원이고, 평일 오전 9~6시까지 사용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한편 구는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병적증명서 등 총 112종의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구청과 동 주민센터 및 신림역, 봉천역, 관악세무서 등 총 24대를 설치·운영 중이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