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276
발행일: 2024/05/16 13:01:01  윤석훈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 관악구가 함께 합니다!
관악구, 사회적경제기업 판로확보 위해 나서 … 사회적경제 알리는 자리 마련! / 11개 관내 기업, 200여 명 공공구매 담당자 참여

공공구매가 무엇인지, 사회적경제기업이 어떤 곳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데, 구에서 이렇게 판로개척까지 지원해주시니 정말로 든든하고 고맙습니다관악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 직원이 말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확보를 위해 지난 510일에 ‘2024년 관악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설명회를 개최했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판로확보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시도됐다. 이는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려는 구의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준다.

관악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설명회에서 참여 기업 부스를 순회하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행사는 설레는 봄, 공공구매 해 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관악구청 직원을 비롯한 관악구시설관리공단, 관악문화재단의 공공구매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교육 사회적경제 인식 설문 관악구 사회적경제기업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11개 업체가 행사, 교육,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사회적경제기업 11개 업체는 지난달 공급역량, 납품실적, 납품조건 등 공공기관의 납품조건을 충족해 선정된 관악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이다.

 

구는 오는 12월까지 관악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설명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공공구매 실적을 모니터링하는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입을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의 필요성을 알리고,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따스한 바람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