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526
발행일: 2023/11/20 20:09:55  박가령
[관악포커스] 관악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 ‘아동권리 주간 기념행사’ 개최

방송 : 임문일&최상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3.11.17.

- 진행 : 임문일&최상아

- 출연 : 박가령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박가령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박가령(이하 박) : 안녕하세요.

 

최상아(이하 최)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관악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 , 첫 번째 소식은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전에도 전했던 소식 같은데요,

 

: 맞습니다. 최근 전세 피해가 잇따르면서 관악구에서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전해드렸죠.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도움을 받았다는 주민들이 늘고 있어 한번 더 전하고 있습니다.

 

: 전세 피해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아직도 높은데요,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 서비스를 신청하면 부동산 지식이 풍부하고 지역사정을 잘 알고 계시는 관내 개업공인중개사 5명으로 구성된 주거안심매니저가 전월세 계약상담 주거지 탐색 지원 집보기 동행 주거정책 안내 등의 도움을 줍니다.

 

이미지 클릭 ▶ 버스 영상 송출 모습

: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신청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 관악구 1인가구 및 1인가구 예정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그럼 신청은 어디로 하면 되나요?

 

: 전월세 계약상담은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후 130분부터 530분까지 관악구청 1층 부동산정보과에서 운영하며 신청을 희망하시는 주민분들은 서울 1인가구포털에서 신청가능합니다.

그리고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서 도움서비스에 대해 관악구 관내를 경유하는 6개 노선의 총 99대의 버스에서, 1대당 하루에 100회 영상으로 나오고 있다고 해요

 

이미지 클릭 ▶ 버스 영상 송출 모습2

: 영상은 어떤 내용인가요?

 

: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운영외에도 전세피해 예방법 부동산 분쟁조정 상담센터 전세피해지원센터 운영 등에 대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몰랐던 주민들도 버스 이용하시며 알게 되시겠네요. 앞으로도 구민 수요에 맞는 다양한 행정서비스가 적극 홍보되면 좋겠네요.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아동권리 주간 기념행사개최

 

: 다음 소식은 1120, ‘아동권리 주간을 맞아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기념행사 개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아동권리 주간의 의미는 뭔가요?

 

: 아동권리 주간은 1120, ‘세계아동의 날1119, 아동학대 예방의 날이 있는 주를 뜻하는데요, 관악구가 지난 2020년에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은 적이 있어 꾸준히 아동권리 모니터단대상별 맞춤형 아동권리 교육운영 등으로 계속 아동 친화활동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 그럼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기념행사는 어떤 행사인가요?

 

이미지 클릭 ▶ 아동권리 그리기 공모전 우수상 작품
 

: 이 행사는 관악구청 야외광장과 실내에서 함께 진행되는데요, 아동권리 그림 전시회 아동학대 예방 홍보영상 상영 아동권리 옹호 캠페인 지역아동센터의 독서골든벨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습니다.

 

: 야외 광장에서도 함께 진행되면, 야외에서는 어떤 행사가 열리나요?

 

이미지 클릭 ▶ 아동권리 그리기 공모전 작품 전시 모습

: 야외 광장에는 아동 권리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초중고학생 들이 참여했던 ‘2023년 아동권리 그리기 공모전의 수상작 20점이 전시되어 있구요, 관악경찰서, 서울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도 실시합니다. 이외에도 아동의 4대권리 (생존권 발달권 보호권 참여권)에 대한 퀴즈도 진행합니다.

 

: 그럼 아동권리 주간인 만큼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나요?

 

: 구청 강당에서 독서골든벨이 진행되는데요, 아이들이 열심히 닦아온 독서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 아이들도 즐겁고, 어른들도 아동들의 권리를 다시 새겨보는 시간이길 바랍니다.

 

: 이번 아동권리 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아동의 권리가 더 존중되고 보장받는 환경에 가까워지길 바랍니다. 소식 전해주신 박가령 PD 감사합니다.


박가령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