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345
발행일: 2023/09/26 16:34:39  윤석훈
강감찬의 초대 ‘2023 관악 강감찬축제’ 10.13~15까지 낙성대공원,도림천 일대 개최

2023 관악감찬축제의 사전 홍보프로그램 진행 모습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최하고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 주관하는 ‘2023 관악강감찬축제: 어디서나 강감찬이 지난 21일 강감찬 장군이 직접 박준희 관악구청장과 직원들에게 초대장을 전달하는 사전 홍보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시작을 힘차게 알렸다.

 

이날을 시작으로 강감찬 장군은 서울어린이대공원과 광화문광장을 방문해 3대 구국영웅인 을지문덕 장군과 이순신 장군에게도 초대장을 전달하며 관악강감찬축제의 성공을 기원했다.


관악강감찬축제는 관악구의 대표적인 축제로서, ‘강감찬의 초대라는 주제로 오는 1013일부터 1015일까지 낙성대공원과 별빛내린천(도림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구는 기존에 강감찬 장군이 태어난 낙성대에서만 진행하던 축제를 관악구의 특화공간인 별빛내린천(도림천)까지 확대하고 더욱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해 인근 지역 상권에 활력까지 불어 넣을 계획이다.

 

이에 구는 축제의 주제(강감찬의 초대)에 맞춰 오는 927일까지 강감찬 장군과 함께 곳곳에 출몰해 주민들에게 직접 축제 초대장을 전달하며 특색 있는 홍보에 나서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지역주민들에게 강감찬축제 초대장을 건넸다
 


특히 24일에는 박준희 관악구청장도 직접 어린이, 장애인, 외국인 시민대표와 함께 관악산에서 초대장을 전달하며 등산객들을 축제에 초대했다.

 

박 구청장은 올해 강감찬축제는 모든 구민 여러분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모두의 축제로 준비하였습니다. 꼭 오셔서 마음껏 축제를 즐기시고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랍니다라며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를 만들고자 하는 소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구는 축제가 개최되는 10월 중순 낙성대공원과 별빛내린천(도림천)에 대형 초대장을 설치하고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2023 관악강감찬 축제는 관악구 21개동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는 축제로, 그 어느때보다 많은 주민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라며 구에서도 즐겁고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주민여러분들께서도 가족들과 함께 축제를 마음껏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3 관악강감찬축제는 서울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로 거듭나고자 지역 고유의 문화와 함께 주민 주도형 축제로 도약하고 있다. 불꽃 드론쇼 주민과 함께하는 체험 부스 관악 퍼레이드 21’ 강감찬 가요제 줄타기, 마당놀이 등으로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