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297
발행일: 2023/09/18 13:35:24  윤석훈
관악구, 다문화 인식 개선 위한 ‘2023년 상호문화축제’ 23일 개최

지난해 개최된 세계문화 축제 모습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92311, 관악구청 광장에서 지역사회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2023년 상호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관악구가 후원하고 관악무지개네트워크가 주최, 관악구 가족센터가 주관하는 상호문화축제는 지역 내 다양한 문화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교류하기 위해 마련된 소중한 자리로, 지난 2008년부터 16회째 이어져 오고 있다.

 

축제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내외국민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화려한 태권무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상호문화도시 선언, 서울대학교 응원단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또한, 구는 한국의 판소리에 반해 프랑스에서 한국까지 오게 된 마포로르다른 문화를 이해한다는 것이란 주제의 토크콘서트를 개최, 주민들의 상호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전망이다.

 

2부는 상호문화부스 체험행사가 이어진다. K-전통문화(달고나, 딱지치기, 청사초롱만들기 등) 세계문화 의상 체험 추석, 세계명절 체험과 포토존 세계국기 팔찌 만들기 버블쇼 등 각종 체험부스와 함께 공정무역제품과 나눔물품 판매 외국인주민 전문상담, 생활정보제공 등의 홍보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지난해 개최된 세계문화 축제 모습


이외에도 구는 상호문화도시 시민 체험도 운영한다. 상호문화도시 퀴즈 상호문화 친구들과 만나기 상호문화 명예대사 선언 및 임명 등 색다른 이벤트로 다양한 문화의 주민들과 체험을 통해 함께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관악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축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관악구 가족센터(883-9383~4)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자신의 문화와 전통을 자랑하고 다른 문화에 대한 존중을 기르며, 지역 사회내에서 함께 공존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구에서도 서로 다른 문화간의 균형과 상생을 위한 상호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