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277
발행일: 2023/09/12 18:06:23  서창우
[관악포커스] 관악구, '제5회 관악청년축제' 개최 / 청룡동 푸르미르길, 골목상권 활성화 이벤트 개최

방송 : 김선준, 한소민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3.09.12.

- 진행 : 김선준, 한소민

- 출연 : 서창우 PD

 

선준: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창우 PD님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PD: 안녕하세요! 관악구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서창우PD입니다~

 

소민: 자 그러면 오늘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주실까요?

 

관악구, 5회 관악청년축제개최

 
이미지 클릭 ▶ 2023 관악청년축제 포스터


: , 오늘 첫 번째 소식으로 관악구가 청년의 날(916)을 맞아 '청년의 꿈, 희망과 열정으로 빛나는 관악!'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화합의 장을 제공하고 지역 청년들의 이목 집중에 나선다고 합니다.

 

선준: 다양한 화합의 장이라고 하면 보통 축제를 생각하게 되는데, 맞나요?

 

: 네 맞습니다. 구는 오는 915일부터 917일까지 별빛내린천 일대에서 청년 중심의, 청년을 위한, 청년을 통한 5회 관악청년축제개최한다고 합니다.

 

소민: 3일간의 축제군요! 축제에 슬로건 같은게 있을까요?

 

: 네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청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별빛의 의미를 담은 스타라이트(StarLight) 관악!’이라고 합니다.

 

선준: 축제가 3일이나 진행된다고 했는데, 각각 어떤 것들이 준비되어 있나요?

 

: 먼저, 15일 전야제는 청년들의 미래 설계에 도움과 희망을 주는 취업 특강과 함께 시작하는데, 취업전문가 해커스잡 조은희 강사가 면접, ◯◯만 알면 합격한다. 면접이 두려운이유!’를 주제로 취업 성공을 위한 실전에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정보와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민: 특강도 물론 좋지만 이것만 하는건 아니겠죠?

 

: 특강 이후에는 청년 예술가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방구석 콘서트4개팀(팝핀, 힙합, 걸스힙합, 락킹)의 경연무대 등이 펼쳐지는스트리트댄스 페스티벌을 선보이며 사회적, 경제적으로 지쳐있는 청년들에게 즐거운 라이브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준: 전야제부터 열기가 느껴질 것 같은데요. 다음날에도 이 열기들은 이어지겠죠?

 

: 맞습니다. 본행사인 16일 오후 1시에는 요즘 트랜드를 이끄는 유명인사의 토크쇼인 청년톡톡을 진행합니다. 초대 손님으로는 다나카(개그맨 김경욱)가 특별 출연해 그의 20대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청년들을 응원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게임과 함께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인사담당자, 현직자, 음악가와 함께하는 힐링 취업 토크콘서트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소민: 역시 본행사답게 어마어마하게 꾸몄네요!

 

: 아울러 이날에는 흥미로운 공연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레트로 감성의 추억여행 콘셉트인 골목대장은 유튜버 과감한인생이 직접 기획에 참여했으며 딱지치기, 비행기 날리기 등 주민들과 함께 참여하는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선준: 부스들도 엄청 즐길거리가 많네요.

 

: 이와 함께 올해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으로 선정된 소울번즈브레이킹 퍼포먼스와 다양한 계층에게 사랑받은 래퍼 머쉬베놈의 청년의 날 기념 특별 축하 공연도 이어진다고 합니다.

 

소민: 토크쇼에 토크콘서트에 특별 축하 공연들까지 알아봤는데, 마지막 날에도 계속 이렇게 이어지나요?

 

: 축제의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청년단체와 함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을 진행, 별빛내린천 일대 환경 정비와 함께 축제의 막을 내린다고 합니다.

 

선준: 다양한 놀거리와 즐길거리들이 다양한 청년축제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서 활기차게 즐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관악구, 청룡동 푸르미르길, 골목상권 활성화 이벤트 개최

 
이미지 클릭 ▶ 청룡동 푸르미르길 골목상권 이벤트 홍보 포스터


: 다음 소식은 관악구가 오는 915일에 청룡동 푸르미르길에서 골목상권 활성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소민: 푸르미르길이 정확히 어떤 건가요?

 

: 청룡동 푸르미르길지난 3월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3년 지역상권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에 구는 올 한해 푸르미르길에 6,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상권 홍보, 상인 역량 강화 등 다양한 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선준: 이번에 소개해 주시는 골목상권 활성화 이벤트도 이 사업의 일환이겠군요?

 

: 맞습니다. 이번 골목상권 활성화 이벤트 또한 상권 홍보 사업의 일환으로, 구는 이벤트 혜택을 통해 지역 민의 푸르미르길 상권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어 소상공인의 매출을 높이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소민: 모두에게 좋을 법한 이벤트일 것 같은데, 어떤 이벤트 들이 준비되어 있나요?

 

: 이벤트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며, 구는 많은 지역 주민들의 방문을 이끌기 위해 다양한 경품, 골목상권 굿즈를 제공하는 룰렛 돌리기, 쿠폰 이벤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준: 괜찮은 이벤트들이긴 하지만 젊은 층이 유입 되려면 색다른 것들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 특히 청년 인구가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는 관악구의 지역 특성을 살려 인디 밴드, 재즈 연주가 등의 버스킹 공연으로 젊은 층의 상권 유입을 유도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서창우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