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827
발행일: 2023/05/30 14:59:57  서창우
[관악포커스] 관악구, 2023‘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聽)’운영 / ‘관악가족행복센터’인기

방송 : 정호, 한태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3.05.30.

- 진행 : 정호, 한태현

- 출연 : 서창우 PD

 

정호: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창우 PD님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PD: 안녕하세요! 관악구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서창우PD입니다~

 

태현: 자 그러면 오늘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주실까요?

 

61일부터 학교도 코로나 제한 풀린다

 

: 오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드리기 전에 코로나 소식 마지막으로 전달을 해 드릴까 합니다.

 

정호: 지난주부터 전달하지 않는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확진자 수 관련 소식인가요?

 

: 아닙니다. 61일부터 적용될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대해 교육부에서도 개정된 '코로나19 학교 방역 지침'이 학교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태현: 엔데믹으로 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교육부에서도 지침을 내린 것 같은데, 어떻게 내려졌나요?

 

: 새 지침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 학생들에 대해서도 7일 격리 의무가 해제된다고 합니다. 확진 학생들은 5일간 격리와 등교 중지를 권고받으며, 등교를 중지한 기간을 출석 인정 결석으로 처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정호: 그닥 크게 바뀐게 없는 것 같긴 한데요. 다른 지침들도 있겠죠?

 

: 맞습니다. 기존 운영되던 '자가진단 앱'61일부터 중단될 예정이며, 실내 마스크 착용 권고는 학교에서도 마찬가지로 유지하며, 수업 중 환기, 일시적 관찰실 운영 등 기본 방역체계를 당분간 유지한다고 합니다.

 

태현: 아직 유지되는 것들도 있고, 해제되는 것들도 많고 하니 지침들을 잘 읽고 건강에도 항상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소식 전달해 주시죠.

 

관악구, 2023‘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문영여고) 단체사진

: 관악구가 학교 현장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관내 25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정호: 관악구청에 관악청이 있는건 알고 있었는데, 찾아가는 관악청은 처음 들어보는 것 같아요. 올해 처음 하는건가요?

 

: 올해 처음은 아니고 2021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학교로 찾아가는 관악청()’은 구청장이 직접 관내 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를 만나고 학교와 지역의 현안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들으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합니다.

 

태현: 3년째 하고 있다는게 한편으로는 대단하기도 한데, 대상이 되는 25개 학교는 어디일까요?

 

: 올해는 525일 문영여고를 시작으로 629일까지 초등 6개교, 중등 8개교, 고등 11개교를 찾아가며 공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 청취에 나선다고 합니다.

정호: 3년째 운영한다고 하면, 잘 되기도 했으니 진행을 할 것 같은데, 지원이 잘 되었었나요?

 

: 관악구는 지난해까지 초등 16개교, 중등 18개교, 고등 15개교 등 총 49개교를 대상으로 365개 건의사항과 생활민원을 처리하고 학교 환경개선 사업에 총 42억 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한 바 있다고 합니다.

 

태현: 지원금액이 상당한데요. 어떤 곳에 주로 지원된건가요?

 

: 주요 교육경비 지원내용으로는 급식실·컴퓨터실 환경개선 운동장 배수로·음수대 배관 교체 생태전환교육 학습장 조성 체육관 냉난방기 설치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등하굣길 주차단속 무단투기 쓰레기 단속 보도블럭 정비 CCTV 확충 등 구청의 협조가 필요한 건의사항 해결에도 적극 나섰습니다.

 

정호: 앞으로도 학교와의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환경 구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관악구, ‘관악가족행복센터인기

 
놀이체험관에서 체험하는 가족들

: 다음 소식은 관악구관악가족행복센터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고있다고 합니다.

 

태현: 얼마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중이길래 큰 인기를 끌고 있는건가요?

: 대표적으로 5월에는 새활용(업사이클링)을 주제로 공연과 플리마켓,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해 영유아 가족들이 참여, 아이들과 부모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또한 운영중인영유아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은 물론 영유아 도서와 부모·교사 도서까지 대여할 수 있어 온 가족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정호: 두 가지만 들었는데도 벌써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 느껴지는데요. 또 있나요?

 

: 이외에도 날씨 걱정 없이 놀 수 있는 실내 놀이체험관인공지능 로봇이 동화를 들려주는 리쿠극장아이와 부모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공간 육아센터 아이랑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대강당에서는 영유아와 가족 대상으로 공연 등을 열어 다채로운 가족 행사장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태현: 가족행복센터라 그런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많군요. 혹시 또 있나요?

 

: 또 있습니다.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관악여성교실이 입주해 경력단절,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여성을 위해 요리, 제과제빵, 캘리그라피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미디어센터 관악에서는 청년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 교육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이 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관악가족행복센터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창우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