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798
발행일: 2023/05/22 15:35:19  윤석훈
관악구, 폭염 대비 무더위쉼터 운영개시
5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경로당 등 어르신 무더위쉼터 140개소 운영

무더위쉼터 현판이 걸린 난향경로당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520일부터 930일까지 폭염 대비 어르신 무더위쉼터를 운영한다.

 

구는 올해 어르신 무더위쉼터를 어르신의 접근이 용이한 장소 총 140개소(경로당 110개소 동 주민센터 21개소 복지관 7개소 안전숙소 2개소)에 마련했다.

 

어르신 무더위쉼터관내 경로당, 동 주민센터, 복지관에서 상시 운영하는 일반쉼터’(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폭염특보 발령 시 동 주민센터, 복지관에서 연장운영하는 연장쉼터’(평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휴일주말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구분되어 폭염상황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에어컨이 없는 쪽방, 옥탑방, 고시원 거주자 등 주거환경이 열악하거나 온열질환 발생에 취약한 저소득 고령가구를 위해 관내 호텔 안전숙소 2개소를 지정해 평일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주말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야간쉼터도 운영한다.

 

일반쉼터연장쉼터는 어르신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야간쉼터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한 후 이용할 수 있다.

무더위쉼터에서 쉬고있는 어르신들

 

한편, 구는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무더위쉼터 시설 사전점검을 실시해 미비한 사항을 즉시 조치하는 등 폭염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무더위쉼터 운영을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특히, 무더위쉼터 배너, 현수막 등을 동 주민센터, 복지관, 지하철역에 게시해 홍보하며 어르신들이 쉽고 빠르게 무더위 쉼터의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무더위쉼터 운영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노인청소년과(879-6158) 및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