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360
발행일: 2023/01/19 11:29:23  박가령
관악구,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과 취업연계 지원 업무협약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3고현상’ 위기 대응, 전문적인 교육훈련 과정 및 취업연계 서비스 체계적 제공

관악구가 구민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17일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과 직업교육 및 취업연계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미지 클릭 ▶ 관악구와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의 협약 체결 모습 (1)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은 서울시 산하의 전문 직업 교육 기관으로써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토대로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직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직업훈련 수강생 모집 홍보 관악구 특색을 반영한 직업훈련 교육과정 개설 맞춤형 취업상담 및 관내 기업체 우선 취업연계 지원 취업지원 행사 협조 등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미지 클릭 ▶ 관악구와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의 협약 체결 모습 (2)


이번 협약으로 관악구민들은 방송영상 크리에이터, 자동차 정비, 조경관리, 빅데이터 분석 등 총 32개의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무상으로 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취약계층과 자립 준비 청년을 우선 선발하는 제도가 마련되어 다양한 직업교육 및 취업연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더불어 행복한 경제 도시 관악이라는 비전 아래 최근 고물가·고금리·고환율 ‘3고 현상에 대응하며 좋은 일자리 창출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가령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