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869
발행일: 2022/09/22 16:13:05  박가령
관악구 '청년도전캠프’ 취준생 청년 자신감 충전!
오는 10월 25일까지‘청년도전캠프’5기 참가자 모집, 구직 의욕 고취 교육과정 제공, 수료자 인센티브 20만원 제공

 관악구는 지난 4월부터 서울청년센터 관악오랑 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과 함께 취업 준비 청년들을 위한 청년도전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청년도전캠프는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도전지원공모사업으로 구직 단념 청년을 발굴하고 구직의욕 고취와 자신감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을 지원한다.

 

구직 단념 청년을 대상으로 개인별 밀착상담, 생활관리와 자신감 회복 지원, 현장탐방 및 컨설팅을 통한 진로탐색, 이미지 메이킹 및 면접 컨설팅을 통한 구직 기술 등 40시간 과정으로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클릭 ▶ 이미지메이킹 수업 중인 청년들
 


프로그램 이수 청년들에게는 120만 원의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국민취업지원 제도로 연계하는 사후관리를 추진한다. 또한 신림동쓰리룸의 취업지원 사업에 참여하도록 연계하여 청년들의 취업 의지를 높이고자 한다.

 

현재까지 청년도전캠프4기를 운영하여 참여자 84명중 75명이 수료하며 90%의 가까운 이수율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사업 달성율은 28개 운영 기관 중 전국 1위를 달리고 있다.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하는 5기 프로그램은 오는 1025일까지 32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첫 수업은 1026일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경험이 없고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만 28(2004년생)부터 34(1988년생)까지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이미지 클릭 ▶ 마음건강 클래스 듣는 청년들
 


청년 인구 비율 1위 관악구는 2019년 문을 연 신림동쓰리룸을 창구로 삼아 청년정책 종합상담, 청년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심리·진로 등 종합상담 참여자­전문가 연계 프로그램 등 청년 활동 소통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구는 앞으로 민선 8기 조직개편을 통해 청년문화국을 신설하여 체계적인 청년 정책,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진 뒤 관악 청년청을 개관하여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가령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