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653
발행일: 2022/08/03 12:45:08  구자원
[관악포커스] '신규확진자 12만, 누적 2천만...서울 10명 중 4명 감염' / '관악구가족센터, 무료가족상담 응원캠페인 진행'

방송 : 김시아,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8.03.

- 진행 : 김시아,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김시아(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 코로나 신규확진자가 또 10만 명을 넘었다고요?

 

신규확진자 12만 명, 누적 2천만 명...서울 10명 중 4명 감염

 

: , 거의 12만 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전 지역 누적 확진자가 2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에 오늘 오전 중대본 회의에서 이기일 조정관은 우린 많은 데이터와 충분한 백신, 치료제 그리고 의료대응 역량을 갖추고 있다.”국민들이 일상생활을 계속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 요즘 또 휴가철이라 공연장, 물놀이장에 많은 분들이 모이시잖아요? 놀더라도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관악구는 좀 어떤가요?

 

: 관악구는 오늘 0시 기준 약 1,400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누적 2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다행히 확진자 중 약 97%가 완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울도 누적 확진자 400만 명을 넘어섰는데요. 서울시민 10명 중 4명꼴로 감염이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지금 여기 스튜디오만 해도 4명 중 3명이 코로나에 걸렸었잖아요? 그만큼 코로나가 우리 일상 속에 깊이 들어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 게다가 치사율이 낮다곤 하지만 어쨌든 사망자는 매일 발생하고 있으니까요. 나는 아니겠지라는 생각은 잠시 내려놓고 국민 모두가 코로나 종식의 날까지 힘을 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어서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가족센터, 무료가족상담 응원캠페인 진행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족센터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가족들에게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무료가족상담 응원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총 세 가지가 있는데요. 사춘기부모자녀 1인가구 코로나 유가족 응원캠페인입니다.

 

: 안 그래도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있는데, 이런 응원캠페인이 큰 힘이 될 것 같네요. 고민이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건가요?

 

: 센터 측에서 제시한 모집대상은 네 가지인데요. 이혼 전·후나 임신·출산 등으로 갈등을 겪고 있는 부부, 형제·자매 갈등이 고민이신 분, 부모와 자녀 관계 상담 그리고 입양·한부모·조손·탈북·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합니다.

 

: 가족 간에 생길 수 있는 갈등 문제는 그 네 가지 안에 다 들어가 있는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신청하실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접수는 QR코드나 관악구가족센터 홈페이지의 온라인상담접수를 통해 가능한데요. 두 가지 모두 어려우신 분들은 02-883-9384로 전화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링크는 관악FM 홈페이지에서 관악구가족센터 검색하셔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런데 무료상담이라고 하셨잖아요? 아무 조건없이 무조건 무료로 상담이 가능한 건가요?

 

: 무료이긴 한데 2인 이상, 3회기 이상 필수로 참석이 가능한 경우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부부나 가족의 경우는 13회기, 개인은 8회기에 걸쳐 상담이 진행 되는데요. 주간과 주말에는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야간은 화수목 오후6시부터 9시까지 진행 된다고 합니다.

 

: , 관악구가족센터의 무료가족상담 응원캠페인.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악구가족센터 홈페이지나 02-883-9384로 전화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가족센터 무료가족상담 응원캠페인 신청링크: https://url.kr/9h5vkc

 

관악구가족센터, 영유아 오감발달 프로그램 소식

 

: 다음은 클래식 음악과 함께하는 비대면 영유아 오감발달 프로그램 소식입니다. 관악구 관내 24~36개월 영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하고 총 20개의 가정을 모집합니다.

 

: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서 아이와 부모가 함께 놀이를 즐기는 프로그램인 것 같네요. 아이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 프로그램은 일주일에 한 번씩 4회에 걸쳐 진행되는데요. 각 주제는 아이 냄새나 팝콘팝콘팝콘 난 꿀벌 날 따라해봐요입니다. 각 수업 전에 키트를 수령하고 비대면으로 참여하시게 됩니다.

 

: 신청을 원하는 분이 있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될까요?

 

: 신청은 관악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교육 및 행사 게시판을 통해 가능합니다. 혹시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우실 경우엔 070-4144-7339(아이랑 신사점)으로 전화주시면 되겠습니다.

 

: , 20가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하니까요.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늦지 않게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