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462
발행일: 2022/06/22 19:15:33  구자원
[관악포커스] ‘국내 첫 원숭이두창 의심자 나왔다. 진단검사 진행중’ ‘관악구 가족센터, 베이비 마사지 참가 가정 모집’

방송 : 김시아,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6.22.

- 진행 : 김시아,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김시아(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국내 첫 원숭이두창 의심자 나왔다. 진단검사 진행중

 

: 국내에서 첫 원숭이두창 의심자가 나왔습니다. 지난 20,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외국인 1명과 21일 내국인 1명으로 총 2명인데요. 피부병변, 무력증, 인후통 등의 증상을 보여 현재 진단검사 중이라고 합니다.

 

: 원숭이두창에 대해 말로만 들었을 땐 그러려니 했는데, 막상 국내에 의심환자가 나왔다고 하니까 갑자기 좀 무서워지네요. 이게 정확히 어떤 병인가요?

 

: 처음에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보고가 되면서 중·서부 아프리카 국가의 풍토병으로 봤었는데요. 올해 5월 이후에 유럽 중심으로 발생하더니 미국처럼 풍토병이 아닌 국가에서도 발생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국내에서도 의심환자가 발견된 겁니다.

 

: 일단 해외에서 입국 중 발견했기 때문에 국내에서 발병이 시작되었다고는 보기 어려울 것 같은데, 그래도 조심은 해야 될 것 같네요. 보통 어떤 경로로 감염이 되는 건가요?

 

: 원숭이두창은 침과 같은 체액과의 밀접접촉을 통해 전파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원숭이두창 환자가 사용한 옷이나 침구류와의 밀접접촉은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감염될 경우 잠복기간은 6~13일이고, 2~3주 정도 증상을 겪은 후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치명률은 3~6%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 지난 2년 동안 참 힘든 시기를 겪었는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대비가 잘 되기를 바랍니다. 이어서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2022년 미디어아트 & 합창 찾아가는 음악회, 참여 학교 모집

이미지 클릭 ▶ ‘2022년 미디어아트 & 합창 찾아가는 음악회, 참여 학교 모집’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와 보쎄스콰이어가 함께 주관하는 찾아가는 음악회에서 하반기 참여 학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관악구 소재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고요. 신청학교의 강당 또는 연주 가능한 장소에서 음악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 학교에서 단체로 학생들과 공연을 보러 가는 건 참 쉽지 않을 일인데, 이렇게 직접 찾아온다고 하면 거절할 이유가 없겠네요. 그런데 어떤 공연이 준비된 건가요?

 

: 우리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교과서로 배우는 클래식, 뮤지컬, 영화음악들을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만나게 됩니다. 또 합창단의 연주와 직업 세미나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공연 비용은 무료고요. 신청 기간은 715일까지입니다. 7개 학교에서만 공연을 하게 될텐데, 조기 마감될 경우 더 이상의 신청은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 무료로 이런 좋은 공연을 볼 수 있다면, 학교 측에서 신청 안 할 이유가 없겠네요.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신청과 관련해서는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02-879-5722) 또는 주관단체 보쎄스콰이어(010-5323-5710)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 청소년들이 교과서가 아닌 직접 눈 앞에서 보고 느끼며 배울 수 있는 음악회에 많은 학교의 참여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가족센터, 베이비 마사지 참가 가정 모집

이미지 클릭 ▶ ‘관악구 가족센터, 베이비 마사지 참가 가정 모집’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 가족센터에서 베이비 마사지프로그램에 참여할 가정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선착순 20가정만 참여가 가능하고요. 관악구에 거주 중인 2~12개월 자녀가 있는 가정만 신청 가능합니다.

 

: 아이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은데, 세부적인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 말씀하신 것처럼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와 요가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8회 동안 다리마사지, 얼굴마사지, 등마사지, 발마사지 등을 배우게 됩니다. 수업은 온라인으로 각 가정에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 우리 아이가 예쁘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님이 같을텐데, 이번 기회에 아이를 위한 마사지를 배우고 시간날 때 꾸준히 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신청은 지금 가능한가요?

 

: , 신청하실 분은 관악구가족센터 이혜린 담당자(02-883-9390)에게 전화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가 어려우신 분은 관악구 공동육아나눔터카카오톡 채널로 신청하셔도 됩니다.

 

: 우리 아이 건강도 좋지만 아이를 위해 고생하시는 부모님들 건강도 꼭 챙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