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075
발행일: 2022/03/16 15:24:06  임민경
관악구 일자리 창출 총력 '2022사회적경제활성화 종합계획 수립'

관악구가 ‘2022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종합계획을 수립, 사회적경제조직의 발굴·지원, 판로개척, 홍보 등 안정적인 성장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총력에 나선다.

 

올해 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주민과의 상생비전 아래 기반구축 및 행정지원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지원 판로지원 및 홍보강화 인적자원 육성 및 협력체계 구축 등 4대 전략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 1. 지난해 진행한 이루다 창업공작소 인공지능 교육 모습

먼저 관악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를 지속 운영해 사회적경제조직의 설립부터 운영까지 효율적·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연결 창구로써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업무공간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공간지원 사업과 기업의 경영 지원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재정지원사업도 계속 추진한다.

 

관악구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장터 꿈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지난해부터 온라인 판매 강화를 위해 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판매 영역을 확대 추진해왔다.

 
[사회적경제] 2. 관악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2021 성과공유회 온라인 진행 모습

올해도 온라인 판매영역을 확대하고 오프라인 판매도 병행해 기업들의 매출확산과 판로개척을 돕고, 구 홈페이지, SNS, 전광판 등을 통해 각종 분야별 사회적경제 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시설에 공유 개념을 도입한 창작공간 이루다 창업공작소또한 지속 운영해 주민들에게 창업 토대 마련과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협동조합 설립에 관심있는 주민들을 위해 협동조합 맞춤형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