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931
발행일: 2022/02/10 15:27:45  김우신
관악구 고용자 고용지원금이 사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관악구가 60세 이상 근로자 수가 증가하는 중소, 중견 기업 사업주를 지원한다.

 

고령자 고용지원금은 취업이 어려운 고령자의 고용안정 및 고용촉진을 위해 ‘22년부터 시행하는 제도로, 60세 이상 근로자의 수가 증가한 우선지원대상기업 및 중견기업에게 고용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이 제도는 초고령사회에 대비하여 기업이 고령자를 고용하도록 여건을 형성하여 고령자가 은퇴 희망 나이까지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신설되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의 지원대상은 지원금 신청 분기의 월평균 고령자 수가 지원금 최초 신청 직전분기 이전 3년간 월평균 고령자 수보다 증가한 사업주이다.

 

고령자 수 증가 1인당 분기별 30만 원씩 2년간 지원하며, 분기별 월평균 피보험자 수의 30% 내 최대 3명 한도로 지원된다. (월평균 피보험자 수 10명 이하인 기업은 3)

 

고령자 고용지원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사업주는 분기별로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 분기의 다음 달에 사업장 주소를 관할하는 고용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고용보험 누리집(www.ei.go.kr)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