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641
발행일: 2021/11/17 17:34:41  김태훈
관악구, 에코마일리지 우수구 및 하수악취 저감 장려구 선정
에코마일리지 6회 연속, 하수악취 저감 5년 연속 수상 구 선정 쾌거

관악구가 서울시에서 주관한 '에코마일리지 자치구 평가'와 '하수악취 추진 평가'에서 각각 우수 및 장려구에 선정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먼저 에코마일리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1년간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개인 회원가입 ▲단체 회원가입 ▲다소비 사업장 참여 등 4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전했다.

구는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사업 추진, 각종 행사 시 에너지 절약 홍보부스 운영 등 적극적인 에코마일리지 가입 홍보를 통해 단체 회원 모집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구에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하수악취 저감 평가는 서울시가 15개 평가 기준을 토대로 한 해 동안 자치구가 수행한 하수 악취 저감 및 정책에 대해 자치구별 목표 달성도와 노력도 등을 평가한다.

구는 매월 내부적으로 평가지표에 대한 실적을 점검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정화조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시민, 기업, 자치구 협업 악취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장려 구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는 2018년 하반기부터 6회 연속 에코마일리지 평가 수상구, 5년 연속 하수악취 저감 평가 수상구에 선정되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청정 관악 조성의 성과를 증명하고 있다.

김태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