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625
발행일: 2021/11/11 13:30:32  임민경
관악구 2030 청년들, 많이 힘들죠? 정서와 심리 안정 도와줄게요

관악구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는 청년들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정서와 심리 안정을 위한 청년, 마음건강 똑!! 치유상담소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인구비율이 40.6%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지역적 특성에 발맞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이웃단절과 사회적 고립을 겪는 청년들의 무기력증을 해소하고, 청년들의 정서와 심리 안정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내마음이 하는 말(심리검사) 낯선 나를 만나기(미술표현) 나를 위로하는 인문학 명화가 주는 치유&인물화 그리기 , 너 우리의 관계를 이해하는 MBTI 등 총 5개 강의로 진행되며, 오는 17일부터 1214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2시간씩 주2, 5주간 진행된다.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소규모 그룹을 구성해 전문코칭 강사와 함께 청년들 간 소통형식으로 운영된다.

 
[썸네일 클릭][청년] 홍보 포스터
 

참여대상은 서울시 거주 만 19~39세 청년이며 10명씩 2개 반,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청년, 마음건강 똑! ! 치유상담소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16일까지 구글신청서폼(https://forms.gle/NnN4YaW6R4DKPgkd7)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 블루와 취업 절벽 등으로 지친 청년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마음의 피난처이자 회복의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에게 필요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계속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청년, 마음건강 똑! ! 치유상담소프로그램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879-5921)로 문의하면 된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