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559
발행일: 2021/10/22 14:52:06  임민경
[관악포커스] ‘관악구 21명 추가 확진자’ ‘「2021년 대한민국 도시대상」 특별상 수상’ ‘서울시 유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맞춤형 컨설팅」’

방송 : 최상아, 김시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10.22.

- 진행 : 최상아, 김시아

- 출연 : 임민경PD

 

최상아(이하 최)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임민경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임민경(이하 임) : 안녕하세요.

 

김시아(이하 김)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 . 먼저 코로나19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1022일 오늘 오전 0시 기준 누적 확진환자수는 총 약 348970명입니다. 전일대비 1440명이 증가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전일대비 약 520명이 늘어나, 총 누적 확진환자수는 약 113890명을 기록했습니다.

 
[썸네일 클릭]10월 22일 기준 시도별 확진환자 현황

: 관악구의 경우 21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려면 모임과 이동을 자제하고, 언제 어디에 계시든 철저한 방역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좋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2021년 대한민국 도시대상특별상 수상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2021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스마트도시 분야 특별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 관악구가 상을 받았다니 우선 축하드립니다. 도시대상은 어떤 분야에 대한 상인가요?

 

: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 인프라 수준 등을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자체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 어떤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는지, 자랑 해주세요.

 

: 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인 스마트 기술을 활용, 여성 1인가구를 비롯한 여성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도시대상우수정책 평가 스마트도시 분야 특별상 수상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 키워드를 들으니 알겠네요. 우리 관악포커스에서도 자주 소식을 전해드렸던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정책이 있었는지 다시한번 소개해주세요.

 

: . 여성 1인 가구 비율 전국 최고라는 도시특성을 반영해서 맞춤형 계획 수립하고 범죄 없는 안전도시와 스마트도시 연계 전국 최초 여성 1인 가구 안심홈 세트지원 


전국 최초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장비대여 우범지역 자율순찰 로봇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이 여성 1인가구 안심안전 스마트도시 관악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여성 안전만이 아니라 주민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는 관악구, 멋집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서울시 유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맞춤형 컨설팅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지난 15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 맞춤형 컨설팅을 개최했습니다. 이는 각 지자체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계획을 살펴보고 구체적인 과제를 제시해 지역의 문제해결 과정을 돕기 위함입니다.

 

: 여기서도 또 관악구 축하할 일이 있다고요. 무엇인가요

 

: . 행안부는 사전에 신청을 받아 지역 복지 잠재력이 있고 주민 참여 체계가 갖춰진 곳을 위주로 선정했는데요. 서울시에서는 관악구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구는 기본계획 수립 부분에서크게 호평을 받았으며, 열띤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 이번 컨설팅을 통해 구는 기존 방향과 전략을 재점검하고, 앞으로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지역의 복합적인 보건·복지 욕구 발견과 해결에 중점을 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을 수립해 실행해나갈 계획입니다.

 

: 네 알찬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악포커스 오늘 임민경PD와 함께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