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428
발행일: 2021/09/24 14:03:57  김태훈
관악구,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완료
창업 기업 육성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목표로 관악S밸리 조성에 박차

관악구가 서울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 있는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6월 1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한 결과 총 157개 기업이 신청,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전했다.

선발된 27개 창업기업은 낙성대동과 대학동에 위치한 캠퍼스타운 거점 센터에 입주하여 ▲창업공간을 무상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서울대 교수 연구진 주최의 교육 컨설팅 지원 ▲지식자산 관련 전략 컨설팅 ▲법률, 회계, 세무 등 전문분야 컨설팅 지원 ▲정기 IR 및 데모데이 ▲투자유치 기회 등 관악구와 서울대의 다양한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관악구와 서울대학교는 지난해 선발된 입주기업 중 TIPS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지원)에 선정된 5개의 기업과 같이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역량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낙성대 일대 낙성벤쳐벨리와 대학동 중심 신림창업벨리를 두 축으로 구 전체를 대학, 기업, 지역이 상생하는 세계적인 창업중심지로 조성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사기 위한 '관악S벨리'를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태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