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744
발행일: 2020/06/04 23:12:41  금정민대학생기자 김호림기자
[코로나19]홍콩 정부, 6월 8일부터 초등, 중고등 등교 2차 등교 발표 "1차 등교 순조로웠다"

홍콩 초등학생 등교 시작 (출처 : 홍콩 특별행정국)


홍콩 정부는 6월 3(현지시각)에 “2차 등교로 예정된 68일 초등학교 4학년~6학년, 중고등학교 F1~F2학년 학생의 등교 수업이 정상적으로 재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1차등교는 527일 중고등학교 F3학년부터 F5학년에서 실시됐다. 3차 등교는 6월 15일로 유치원 K3학년, 초등학교 1~3학년이 예정되어 있다. 


1차 등교 후 학교운영 현황에 대해 홍콩 교육국은 “1차 등교가 있었던 지난주 학교 운영이 순조로웠다. 학생들은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라며 학교운영 상황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학교에서 발생활 수 있는 코로나 확산 방지 조치에 대해 "학교들은 다수가 모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업 시간표를 정리하고 활동 시간을 변경했다”라고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밝혔다.


또한, 교육국은 건강 보호 센터와 연락하여 전염병의 전파를 면밀하게 모니터링하며 건강 전문가의 조언을 고려하고 등교 재개 계획에 대한 후속 조치를 계속할 것이라며, “학교는 체온 점검적절한 사회적 거리 유지와 마스크 착용을 포함하여 전염병 예방 조치를 계속 시행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평가일정에 대해서, 초등학교 저학년은 3차 등교로 예정된 6월 15일로 정식 등교 일정이 정해짐에 따라, "5월 평가 기간을 9월로 연기하는 것을 고려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교육국은 국경 간 학생들을 위한 수업 재개 준비에 대해서, 홍콩과 중국 간의 출입국 관리, 전염병 및 감염 방지 정책 및 교통정리와 같은 문제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명확한 계획을 확정 짓지는 않았다.  


금정민대학생기자 김호림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