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966
발행일: 2019/12/16 13:45:57  김우신기자
서울시, 일자리카페 이용 청년들 성과 나누고 소통하는 '수다 공감 콘서트'

서울시는 17(),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서 올 한해 일자리 카페를 이용한 청년들과 함께 그간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확대해 나가기 위해, 앞으로 운영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경청하는 시간을 갖는다.

 

서울시 일자리 카페는 청년생활권 중심(신촌, 강남 등)으로 91개소를 운영중이며, 15~3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직무멘토링, 취업특강, 스터디룸 제공 등 청년수요 맞춤 취업지원 서비스이다.

        

고마워요!2019 일자리카페, 반가워요! 2020 일자리카페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19년도 주요성과를 나누고, 청년들과 공감대가 높은 방송인 안현모, 시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글배우 등을 초청해 청년 수다, 공감 토크쇼‘, ’공감 특강을 진행하며 청년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공감 특강은 글배우(시인)을 초청하여 청년 당사자로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서울시 일자리 카페 성과보고회 및 의견수렴(16~17)은 올 한해 일자리 카페 사업성과와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청년들의 의견수렴 시간을 통해 내년도 사업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청년수다, 공감토크쇼는 방송인 안현모를 초청하여 현장에서 청취한 청년들의 생생한 진로·취업에 대한 고민을 듣고, 멘토로서 조언하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을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청년밴드 신길역로망스의 청춘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개인별 스트레스 진단, 직무역량진단, 퍼스널컬러진단, 먹거리제공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이번 '19년도에는 일자리 카페에서 취업상담 3,948, 멘토링 6,832, 이력서 사진촬영·면접메이크업 프로그램 1,262, 특강 6,480, 스터디룸 이용 등 총 92천여명(12월 현재)의 청년이 일자리 카페를 통해 취업을 준비했다.

 

일자리 카페의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서도 특히 공공기관 등 현직자 멘토링, 해외 취업박람회 사전설명회·박람회, 엔터테인먼트 분야 잡콘서트 등 취업목표 맞춤 특화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와 참여도가 높았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청년이 원하는 취업지원서비스 개발 등 내년도 일자리 카페 사업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