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75
발행일: 2019/11/19 13:16:45  김우신기자
관악구, 지역아동의 꿈과 재능을 펼치는 '제 11회 꿈 끼 페스티벌' 개최

관악구와 지역아동센터 연합회가 23일 토요일 11회 꿈 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 개최를 맞는 꿈 끼 페스티벌은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준비한 공연으로 마음껏 꿈과 재능을 펼치고,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힐링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축제의 장이다.

 

행사는 23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관악문화관 및 관악산 둘레길 일대에서 진행되며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주민 약 600명이 참여해 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1부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둘레길을 걸으며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깨닫는 둘레길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개그우먼 오나미의 사회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준비한 문화 공연을 감상하며 모든 주민이 하나 되어 즐기는 꿈 끼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2017년 1월 구청 8층 강당에서 진행한 꿈끼페스티벌

문화 공연은 합창, 댄스, 우쿨렐레,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며,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꿈과 재능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시화, 원예작품, 샤인아트 등 다채로운 예술작품이 전시되며, 행운권 추첨 등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한편, 관악구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보호·교육 실시 건전한 놀이와 오락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지난 2016년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보다 쉽게 검진과 병원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과 진료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2018년에는 해피피풀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꿈 끼 페스티벌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노인청소년과(02-879-6177)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