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51
발행일: 2019/11/11 15:10:00  김우신기자
서울시,김장철 맞아 자치구별로 다른 '김장쓰레기 배출방법·시기' 확인하세요

서울시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25개 자치구별로 김장 쓰레기 배출 시 배출방법, 시기 등 다른 김장 쓰레기 배출방법을 안내하고 자치구별로 정해진 배출방법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각 자치구별로 김장 쓰레기 특별 수거 기간을 운영하고 이 기간 동안 21개 자치구는 김장 쓰레기를 일반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21개 자치구 이 외 양천구·송파구는 김장 쓰레기 배출시, 김장 쓰레기전용봉투를, 서대문구·영등포구는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사용해야 한다.

 

만일 양천구·송파구·서대문구·영등포구 거주 시민이 김장쓰레기를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할 경우,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또한 자치구별로 김장쓰레기 특별수거기간, 사용가능한 종량제 봉투 규격, 김장쓰레기 표기 여부 등 배출방법이 다르므로 자치구에서 안내하는 배출방법을 꼭 확인해야 한다.

 

특별 수거 기간은 동작구는 12.15일까지, 중랑구·강북구는 12.20일까지, 성북구·강서구는 12.22일까지, 동대문구·노원구는 12.25일까지, 도봉구는 12.27일까지이며 나머지 자치구는 2019.12.31.일까지이다.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사용할 수 있는 자치구 중 중구·성북구·강북구는 20봉투에, 구로구·금천구·동작구는 20~50봉투에, 마포구는 10이상 봉투에, 성동구·중랑구·도봉구는 모든 용량의 봉투에, 나머지 자치구는 20이상 봉투에 담아 배출할 수 있다.

 

이어 성동구·노원구는 봉투에 김장 쓰레기임을 표시하여 배출하고, 은평구·동작구는 봉투에 김장 쓰레기 스티커를 부착하거나 표시하여 배출하여야 한다.

 

서대문구·영등포구는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사용하고, 양천구·송파구는 20김장 쓰레기 전용 봉투를 사용하여 배출하면 된다.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되는 김장 쓰레기의 경우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설로 반입되어 사료나 퇴비 자원으로 재활용 되므로, 양파껍질, 대파뿌리 등 일반 쓰레기는 분리하여 배출하여야 한다.

 

서울시 생활환경과장은김장철을 맞아 시민들이 김장 쓰레기로 인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히 수거하겠다시민들께서도 김장철에 배출되는 쓰레기의 원활한 수거를 위해 김장쓰레기 발생을 최소화 하고 반드시 자치구별로 정해진 배출 방법에 따라 김장 쓰레기를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