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48
발행일: 2019/11/08 19:58:34  김우신기자
관악구, 최재붕교수의 '포노사피엔스시대와 4차 산업혁명' 특강 개최

 

관악구는 오는 1111() 오후 5,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청년과 주민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전문가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 기술혁신이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기 위하여 어떤 역량과 자세가 필요한지에 대해 관악구 청년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포노사피엔스시대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포노 사피엔스란 스마트폰으로 소통·소비 등 일상을 영위하는 현대 사회의 신인류를 지칭한 말로 이번 강연을 통해 스마트폰의 부작용만을 경고하였던 과거에서 벗어나 그 이면의 기회를 확인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헤쳐 나갈 수 있는 보다 선명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강연자는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 포노사피엔스]의 저자이자 현재 기획재정부 혁신성장본부와 국회 4차 산업혁명 특별위원회 자문 위원으로 활동 중인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기계공학부)가 나선다.

 

최재붕 교수는 기업, 정부 기관, 교육기관 등에서 수차례 4차 산업혁명 강연을 진행하였고, JTBC 차이나는 클래스(81), CBS-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804) 등에 출연하여 이해하기 어려운 4차 산업혁명 현상을 흥미롭게 풀어내어 대중의 큰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참여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강좌/행사예약]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관악구 청년정책과(02-879-5914)로 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