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012
발행일: 2019/03/11 15:40:48  김우신 기자
'스마트폰 사용','보이스피싱 예방법' 알려주는 '성인문해교육' 공모

‘은행ATM기 사용법’,‘보이스피싱 예방법’등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시스템 변화 등에 시민들의 적응을 돕고, 사회활동에의 참여를 돕기 위한 서울시 <성인문해 교육프로그램>이 새 단장에 나선다.

서울시는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만드는 기관이라면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다고 독려하며 12일(화)~ 18일(월)까지, 올 한해 진행할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가 수요자 중심의 문해 교육을 위해 시민의 제안을 듣고 전문가 자문을 거쳐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에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요건을 완화한다.

일단 공모의 참가요건을 학생 20명 이상에서 10명 이상으로 완화키로 했으며 수업 시간도 60시간 이상에서 60시간 기준으로 수업내용에 따라 탄력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선정된 프로그램에는 5백만 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이는 총 1억 원 규모다.

또 다양한 가족구성 등 사회적 변화와 학습 대상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다문화가족과 북한 이탈주민 등을 위한 대상 특화프로그램도 신설한다.

공모사업 분야는 ▲학력미인정 기초문해교육 사업 ▲생활문해 중심의 특성화 사업 ▲청년 중장년.다문화가족 등 대상 특화 사업으로 3개 분야이다.

신청대상은 문해교육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민간.공공기관 , 비영리 법인.민간단체, 협동조합 등으로 1개 기관.단체 당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첫째, ‘학력 미인정 기초문해 교육사업’은 비문해 .저학력 성인을 위한 읽기.쓰기.셈하기 교육에서 금융.교통안전.정보.가족문해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생활 능력 교육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 총 10개의 프로그램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둘째,‘생활 문해 중심의 특성화 사업’은 문해 학습자 연극, 현장에서 보고 경험하는 체험 활동 등 다양한 영역과 융합시킨 생활문해교육을 확대.강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선정.지원한다.

셋째, 청년.중장년.다문화 가족 등 대상특화 사업은 연령.유형별로 교육대상을 특화한 사업으로,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선정.지원한다.

사업신청 및 접수는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또는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신청 서식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관할 자치구 평생교육.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2일(화)부터 18일(월)까지로 방문접수로만 가능하며 3월 중 선정 및 발표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평생교육과(02-2133-3972),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 부서로 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