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296
발행일: 2018/08/16 21:04:43  김우신 기자
보라매공원, 조경계 석학에게 직접 들어보는'공원·조경' 인문학 특강
9월 3일(월)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회차당 40명 선착순 모집

서울특별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과 함께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보라매공원에서 시민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공원문화 아카데미’를 8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소개했다.


공원문화 아카데미는 시민들에게 공원과 조경에 대하여 보다 풍부한 인문학적 소양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국내 대학 조경 관련 학과에서 후학들을 가르쳐 온 다섯 분의 명예교수들의 재능봉사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공원과 가드닝에 대한 8개의 주제를 석학들의 풍부한 연륜과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될 예정으로 매 강의는 오후 2시에 시작하여 90분간 각 주제별 강의와 질의 응답으로 구성된다.


9월 5일 첫 강의는 ‘공원과 행복한 도시’라는 주제로 도시인들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공원에 대하여 서울과 외국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9월 12일, 19일에는 ‘공원과 정원의 꽃나무 이야기’를 주제로 정원에 있는 꽃과 나무에 얽힌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풀어내며 들려준다.


10월 10일에는 ‘초록 실내 공간 꾸미기’를 주제로 실내 화초를 키우는 요령에 대해 설명하고, ‘아보카도’ 씨앗 화분을 만드는 실습도 함께 진행한다.


10월 17일, 24일에는 ‘공원과 정원문화 읽기’를 주제로 공원과 조경의 트렌드를 이야기해주는 시간을 갖는다.


10월 31일, 11월 7일에는 ‘우리나라 전통 정원의 산책’을 주제로 궁궐과 별서 정원 등 전통 정원에 얽힌 이야기를 해박한 문화재 지식과 함께 풀어낸다.


아카데미를 신청하면 기본적으로 8개의 특강을 모두 들을 수 있으며 일정상 8개의 강의를 모두 참여할 수 없는 시민들은 원하는 강의만 선택하여 신청 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하여 할 수 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