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2590
발행일: 2017/04/03 21:49:32  박현숙기자
관악구, 20일까지 ‘전문자원봉사 양성교육’ 신청하세요!

관악구가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화.전문화된 자원봉사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자원봉사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독서리더’, ‘기공마사지(약손)’, ‘발마사지&테이핑’으로 먼저, ‘독서리더’ 교육은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독해, 글쓰기, 감수성 훈련 등의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 수료 후에는 독서지도사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기공마사지(약손)’는 약손요법을 비롯 기본원리, 현장실습 등으로 이뤄지며, ‘발마사지&테이핑’은 마사지를 통한 혈액순환법, 통증을 줄여주는 테이핑 방법 등 봉사활동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4월 20일까지이며,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www.1365.go.kr)또는 전화(879-5238)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은 관악구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을 마친 전문자원봉사자들은 관내 도서관, 경로당, 복지관 등 지역 곳곳에서 자워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유종필 구청장은 “자신이 가진 재능과 기술, 노동력을 이웃과 나누려는 주민들이 많다”며, “잠자는 자원봉사자의 DNA를 이끌어 내고 동기 부여를 해줘 어려운 이웃에게 효과적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