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2492
발행일: 2017/03/06 19:00:34  김우신 시민기자
중.고 자유학기제 연계로 도로사업소 현장 진로체험 실시.

서울시는 3월부터 자유학기제 연계 학생(중학생+특성화고)을 대상으로 도로사업소 시설 및 장비 견학을 통한 진로체험(현장직업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동부도로사업소는 20156월에 제정된 진로교육법에 따라 학생들의 진로체험 활동을 증진하고, 도로관리공무원에 대한 직업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진로체험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도로사업소의 역할과 기능, 시설.장비 등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동부도로사업소에서 제작한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이어 건설. 제설 장비에 대한 설명과 시연회를 갖고, 인근 양재천에서 교량(양재천 영동6~영동5) 안전관리 현장체험을 실시한 후 끝으로 멘토 와의 대화 및 기념사진 촬영, 이수증 수여식을 하고 귀가한다.

 

서울시 도로사업소 현장견학 진로체험은 서울시 소재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5~25명 정도 참여가 가능하며 월1~2(신청에 따라 인원·회수 등 탄력운영)운영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13:30 ~ 16:30이며 주말(·일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참가신청은 진로체험 사이트 꿈길홈페이지 또는 동부도로사업소 유선(02-2040-0310)을 통해 가능하며 체험일자는 협의하여 운영하게 된다.

 

또한 진로체험 활동과 병행하여 서울시 소재 특성화고진로.현장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도로사업소 현장견학 직업체험 신청학교가 많을 경우 학생들의 편의 제공(인근 가까운 도로사업소에서 직업체험)을 위해 전체 도로사업소(동부·서부·남부·북부·성동·강서 등 6)로 확대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서울시 안전총괄관은 도로관리공무원 직업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장래 희망과 목표 설정에 도움을 주고, 시민에 대한 도로관리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신 시민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주간청소년유튜브방송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