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519
발행일: 2021/10/13 17:28:59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일일확진자 1,584명 발생, 관악구는 23명' '관악구 청소년을 위한 별빛 라이브쇼 개최'

방송 : 임문일,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10.13.

- 진행 : 임문일,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1,584명 발생, 이 중 관악구는 23명'

썸네일 클릭 ▶ [코로나19 현황]

 

: 코로나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1,584명입니다. 지난주 수요일에 2천 명을 넘어섰었는데 그 이후로 조금씩 감소세를 보이고 있고요


다만, 여전히 많은 수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서 개개인의 방역 수칙 준수가 더욱 중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특히 수도권에서만 1천 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보니 관악구에서도 많은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말씀하신대로 수도권만 여전히 4단계가 유지될 정도라 참 걱정인데 관악구 상황은 어떤가요?

 

: 관악구청 블로그에 따르면 금일 0시 기준 2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대부분 직장내 감염, 관악구 확진자 관련 감염이 원인이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관악구에서 코로나 검사가 가능한 곳이 세 곳 있는데요. 관악구 보건소와 임시 선별검사소인 신림체육센터, 낙성대공원입니다. 혹시 의심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즉시 검사 받으시길 바랍니다.

 

: 백신 접종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고 감소세도 보이고 있으니까요. 앞으로 더 좋은 상황만 계속 이어지기를 바라봅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청소년을 위한 토크 콘서트 별빛 라이브쇼 개최'

썸네일 클릭 ▶ 별빛라이브쇼 홍보 포스터

 

: , 다음 소식입니다. 잠시 후, 오후 2시부터 관악구 청소년을 위한 토크 콘서트인 별빛 라이브쇼가 시작됩니다. 관악구학교밖청소년네트워크와 관악FM이 함께 하고 있고요. 유튜브 채널 관악FM 통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청소년 축제인만큼 만 13~24세 청소년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께서 참여 가능하시고요. 이외에도 청소년에 대해 궁금한 지역 주민 여러분들 모두 참여가 가능합니다.

 

: 청소년이 주를 이루지만 결국 관악구에 있는 많은 주민분들께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네요.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나요?

 

: 5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가수 브릿지 칼라 초청 공연을 시작으로 별별범죄, 세상에 이런 일도?!, 고민타파! 물어보살!, 방구석 퀴즈쇼!, 청소년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별빛라이브쇼에 참가하고 함께 즐겨주시는 분들에게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 잠시 후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별빛라이브쇼! 유튜브 채널 관악FM에서 많은 분들이 함께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우리동네여성 안전모꼬지 모임 네트워크 구축'

 

: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에서 여성 1인가구 안전을 위해 우리동네여성, 안전모꼬지모임 네트워크를 구축 했습니다. 이 안전모꼬지는 지역여성이 마을 안전의 주체가 되어 비슷한 환경의 여성들이지지 체계를 형성하고 안전에 대한 정보와 관심을 공유하는 소모임이라고 합니다.

 

: 관악구에서 여성안전도시 조성을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힘을 쏟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모꼬지라는 단어, 조금은 생소한데 어떤 뜻인가요?

 

: 이 모꼬지라는 단어는 순 우리말인데요. 잔치나 그 밖의 어떤 일로 여러 명의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뜻합니다. 그래서 관악구에서는 2019년부터 우리동네여성 안전반상회를 운영해 왔는데 이 자발적 소모임을 좀 더 강조하는 의미로 안전모꼬지라는 명칭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 그럼 안전모꼬지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 ‘안전모꼬지에서는 소모임 간 네트워크 구축, 여성안전시설 현장방문, 자기방어교육, 지역연대 의식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또 안전모꼬지 모임을 통해 성폭력, 성희롱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실생활에 유익한 안전 대응방안을 공유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관악구는 여성안전 스마트 도시 조성 사업으로 여성 1인 점포 안심벨,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여성안심 택배함, 여성안심지킴이집, 불법촬영카메라 점검장비 대여서비스 등을 추진해 여성안전에 대해 많은 힘을 쏟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우리 관악구, 모두가 안심하고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좋은 일 많이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