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172
발행일: 2021/07/07 17:08:58  구자원
[관악포커스] 1,000명대 코로나 확진자 수 폭발 다음날, 관악구 보건소 앞 '종일 길고 긴 줄'

방송 : 임문일,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07.07.

- 진행 : 임문일,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1,000명대 코로나 확진자 수 폭발 다음날

관악구 보건소 앞 '종일 길고 긴 줄'

썸네일 클릭 ▶ 코로나 검사를 위해 줄 서있는 관악구민들

 

: 우려했던 상황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6개월 만에 다시 한 번 코로나19 일일확진환자가 1천 명대를 넘어섰습니다. 서울 583, 경기 367, 인천 57명으로 수도권에서만 이미 1,000명이 넘었고요. 어제와 비교해서 일일확진자 수가 400명 이상 차이를 보였습니다. 이에 곳곳에서 다시 한 번 대유행이 시작되는 것 아니냐’ ‘거리두기를 더 강화해야 한다등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 일일확진자수가 1,000명을 넘어섰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사태가 심각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기존 대유행과 비교하면 어느 정도 규모인 겁니까?

 

: 먼저 202021차 대유행 때는 최고치가 909, 같은 해 8월에 2차 대유행 때는 441, 이어서 12월에는 1,240명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약 1년 전 여름과 비교하면 현재 3배 가까이 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입니다.

 

: 백신 접종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오히려 확진자수는 작년에 비해 더 많이 늘어난 것 같네요. 관악구는 좀 어떤가요?

 

: 관악구청 블로그에 따르면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30명 추가 발생했습니다. 일부는 아직 감염원인 조사 중에 있고요. 대부분은 확진자와 관련된 감염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 최근에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까지 퍼지고 있다고 하던데 상황이 어떤가요?

 

: 델타 변이바이러스의 경우는 현재 약 400명 이상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 곳곳에서 델타 변이가 우세종이 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중대본(중앙방역대책본부)은 기본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또 현 상황이 이렇다보니 수도권의 경우는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714일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 안 그래도 더워지는 날씨에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바이러스가 무섭게 퍼지고 있는 만큼 개개인의 노력이 더욱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서울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2차 지원 공고

썸네일 클릭 ▶ [서울 예술인 생활안전자금 2차 지원 공고]

 

: , 다음 소식입니다. 서울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그러니까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 지원 신청이 721일부터 시작됩니다. 공고일인 오늘 7일을 기준으로 지원대상이 정해지는데요. 공고일 기준 서울시 자치구에 주민등록 전입신고가 되어 있는 자, 한국예술인복지재단으로부터 발급받은 예술활동증명 확인서 유효기간이 공고일 현재 유효한 자, 가구원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자입니다.

 

: 안 그래도 코로나로 인해 예술인들이 어려운 시기에 좋은 소식인 것 같은데 어느 정도 금액이 지원되나요?

 

: 지원 금액은 예술인 1인당 최대 100만원입니다. 다만, 말 그대로 최대일 경우 100만원이고요. 접수인원이 예산을 초과할 경우에는 최종지급금액이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럼 접수인원에 제한이 없다는 것으로 이해가 되는데 앞서 말씀하신 지원대상 기준에 해당되면 모두 지원이 가능한 건가요?

 

: 지원은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먼저 올해 3월에 공고한 서울예술인긴급재난지원금 1차 사업의 수혜자는 중복수급으로 2차에서는 제외됩니다. 또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금을 지급 받은 경우도 제외됩니다.

 

: 신청은 어디서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서울시 예술인재난지원금 검색하셔서 공고를 확인해보시면 제출서류가 6가지 정도 되는데요. 6가지의 서류들을 확인하신 후에 잘 준비하셔서 721일부터 83일 사이에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의 경우는 자치구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시면 되고요. 현장방문접수의 경우는 거주지 소재 자치구 담당부서로 직접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 , 공고 확인하신 후에 서류 빠짐없이 잘 준비하셔서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