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5288
발행일: 2019/05/27 20:59:12  박현숙기자
6월 1일, ‘단오야, 한양도성에서 놀자’ 인왕 성곽길에서 즐겨요!


단오를 앞 두고 6월 1일(토) 한양도성 인왕구간에서 우리 전통 세시풍습인 단오를 즐길 수 있는 ‘단오야, 한양도성에서 놀자’가 개최된다.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인왕산 아래 성곽마을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행사로 도성 순성객들에게 우리 전통 세시풍속인 ‘단오’를 체험하고 ‘한양도성’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총 8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단오체험 3곳(꽃향기 부채공방, 단오 오행시 백일장, 인왕산 마을 곳간)과 도성체험 5곳(성곽놀이터, 맵시 사진관, 꼬물꼬물 작은 정원, 숲에서 살아남기, 도전!성곽탐험대) 등이다.


행사가 개최되는 곳은 인왕구간 행촌동 암문 주변으로 인왕산 아래 성곽마을의 고즈넉한 풍경과 여름 숲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단오전통 체험은 참가자들이 세시풍속인 단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로,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수 있는 단오부채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꽃향기 부채공방’과, 단오 쑥떡을 직접 만들어서 맛볼 수 있는 ‘인왕산 마을 곳간’, ‘오행시 백일장’이 진행된다.


도성 즐기기 체험은 행사가 열리는 행촌동 암문 주변 숲속과 인왕 성곽길을 직접 걸으면서 즐기는 행사로 ‘성곽놀이터’, ‘도전!성곽탐험대’, ‘맵시사진관’, ‘숲에서 살아남기’ 등 총 5개의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중, ‘도전! 성곽탐험대’는 사전예약제(선착순 30명)로 실시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신청은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이용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울 한양도성 홈페이지(seoulcitywall.seoul.go.kr)나 한양도성도감(2133-265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