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294
발행일: 2024/05/22 13:05:37  윤석훈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관악산도시자연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직장인 단체를 위한 ‘꿀잠숲’, 가족 방문객을 위한 ‘놀이치유숲’등 다양한 이용자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관악구민 또는 단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 지난달부터 학생 현장 체험학습 인기장소인 ‘관악산 모험숲’개장…21종 어드벤처 코스 운영

관악산 치유센터 진행하는 '나를 돌아보는 시간' 수업에 참여해 아로마테라피를 하는 주민들
 


관악구(박준희 구청장)가 도심과 가까운 관악산도시자연공원에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벗어나 마음껏 자연을 즐기고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장과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구는 지난달부터 관악산 치유의 숲에서 구민들이 힐링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치유의 숲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주요시설은 치유센터 활력쉼터 명상쉼터 등이 있다. ‘치유센터내에는 맥박수계가 있어 자율신경계(HRV) 검사로 건강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인근 숲길 걷기 후 센터 내 마련된 족욕기로 피로회복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활력쉼터에서는 숲체조, ‘명상쉼터에서는 음악명상 등 주변 자연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갱년기 여성을 위한 힐링숲직장인을 위한 꿀잠숲장애인을 위한 무장애 치유숲청소년을 위한 활기찬 주니어 힐링숲가족 방문객을 위한 놀이치유숲1인 방문객을 위한 ‘HOLO(비대면 프로그램, 오직 나만의 치유)’ 등이 있다.

 

치유의 숲길 프로그램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동시 수강 인원은 최대 20인이다.

 
관악산 치유센터 내 족욕기에서 피로를 풀고 있는 주민들


특히, 구는 앞으로 다양한 외부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도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이달에는 소방공무원과 지역자활센터 청년 등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https://yeyak.seoul.go.kr) 인터넷 홈페이지 예약 또는 관악산 치유센터(070-8869-9500) 또는 공원녹지과(02-879-6547)에 전화하면 된다.

 

또한, 학생 현장 체험학습 장소로 최근 인기몰이 중인 관악산 모험숲이 지난달 개장했다.

 

관악산 숲속에 자리하고 있는 관악산 모험 숲은 신림선 경전철 개통으로 접근성이 더욱 증대되어, 체험 수요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모험숲 프로그램은 어드벤처 코스 21종이 운영중이며, 연습코스 2코알라코스 3다람쥐코스 3고릴라코스 13종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 현재 짚코스터는 안전운행을 위한 시설점검으로 인해 당분간 운영하지 않는다.

 

1일 총 3(1회차 10:20~11:40 2회차 13:20~14:40 3회차 15:20~16:40) 운영되며, 이용요금은 어린이 5,000청소년 7,000성인 10,000원이다.

 

8세 이상 65세 미만 관악구민 누구나 모험숲을 즐길 수 있으며, 모험숲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https://yeyak.seoul.go.kr) 인터넷 접수 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모험숲 운영센터는 자동심장충격기(AED)와 비상의약품 등을 구비하여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시설 안전장비 등을 수시로 점검하여 안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학생들과 시민들이 관악산도시자연공원에서 푸른 자연과 하나가 되고 나무 사이사이 설치된 어드벤처 시설을 즐기면서 몸이 더욱 건강해지고 성취감, 자신감을 얻어 정신까지 건강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