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039
발행일: 2024/03/27 11:46:39  민철홍PD
관악을 정태호-이성심 양자 토론...선관위 "이상규 5.4% 나온 HCN 조사는 기준 해당 안 돼"

이미지 클릭 ▶ 왼쪽부터 관악을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기호 2번 국민의힘 이성심, 기호 7번 진보당 이상규 후보

오늘 현재까지 선거관리위원회 주최 관악을 국회의원 후보자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후보와 국민의힘 이성심 후보의 양자 토론으로 진행된다.

다만, 선관위 규정에 따른 여론조사 기관의 조사가 선거운동 시작 전 발표하는 경우 달라질 수 있다.

HCN, 선관위 규칙 제22조 언론기관에 해당하지 않아

26일 HCN이 공표한 여론조사에서 진보당 이상규 후보가 지지율 5%를 넘었으나 관악구 선관위는 "HCN은 후보자 초청 기준과 관련해서 여론조사가 인정되는 언론기관이 아니"라고 밝혔다.

선거방송토론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규칙 제22조에 따르면 후보자 초청 기준과 관련된 언론기관에는 지상파TV, 종합편성채널, 보도전문채널 및 일간신문만 포함된다. 

관악구 선관위 관계자는 "HCN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라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선거기간개시일 전일인 오늘(27일)까지 지상파TV 등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상규 후보가 5% 이상의 지지를 받지 못하면 4월 2일 오후 2~4시에 개최되는 선관위 주최 토론에는 정태호 후보와 이성심 후보만 초청된다. 

이상규 후보에게는 같은 날 오후 4~5시 따로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26일 공표된 HCN 여론조사에서 정태호 후보 48.4%, 이성심 후보 31.8%, 이상규 후보 5.4%의 지지율을 나타냈다.

이 여론조사는 HCN이 여론조사기관 조원씨앤아이에 의뢰해 관악구을 선거구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502명을 대상으로 지난 23~24일 이틀간 가상번호를 통한 ARS 조사를 실시했고 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4.4%p, 응답률은 6.2%였다. 그 밖의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민철홍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