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399
발행일: 2023/10/19 14:38:56  윤석훈
관악구, 2023년 대한민국 도시대상」3년 연속 ‘특별상’수상 쾌거

특별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1017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도시대상도시환경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인프라 수준 평가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자체에 대해 해마다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상으로 관악구는 3년 연속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평가는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국토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환경, 지원체계 4개 부문의 73개 지표(2022년 실적)에 대해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수상 도시를 최종 선정한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관악구는 정주, 환경, 교통 분야를 평가하는 도시환경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는 정주 분야에서 난향, 난곡, 은천동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골목길 재생사업 취약계층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 지원 생활권 공원 조성 및 재정비 사업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정착하고 싶은 도시임을 증명했다.

 

또한, 환경과 교통 분야에서 일회용품 사용 규제 및 캠페인 추진 기후 변화 적응 대책을 위한 장기 계획 수립 보행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하여 도시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우리 관악구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살기 좋은 도시 관악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