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349
발행일: 2023/09/27 15:35:33  윤석훈
‘모두의 협치, 더하기 관악!’ 주민과 함께 만든다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신청 가능, ‘모두의 협치, 더하기 관악’ 주제로 공모

관악구(구청장 박준희)협치로 성장하는 도시, 관악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민선 8기 비전 중 하나인 협치의 제고를 위해 관악형 주민자치회, 주민참여예산, 협치회의, 주민 공론장 운영 등 민관협치 체계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민관이 함께 실현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더해 구는 오는 104일부터 113일까지 2023 협치관악 숏폼,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지역사회 민관협치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협치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계획했다.


2023년 협치관악 공모전 포스터
  

2023 협치관악 숏폼, 카드뉴스 공모전은 주민 스스로 직접 생각하고 알아본 협치에 관한 숏폼 또는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것으로, 주민들은 1가지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모두의 협치, 더하기 관악으로, 세부 주제는 우리도 모르게 무심코 지나친 일상 속의 협치 본인이 생각하거나 경험한 협치 관악구 협치가 사라진다면 바뀌는 우리의 미래 모습 재밌게 표현하거나 쉽게 알릴 수 있는 협치 총 4개다.

 

관악구민 또는 관악구 생활권자(관악구 소재 직장인 또는 학생)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이나 4인 이내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작품과 함께 관악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pmshe@g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심사를 통해 오는 11월 중 총 10편의 우수 작품을 선정,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우수 작품은 관악구의 협치 사례를 알리는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자치행정과(02-879-5584)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직접 민주주의가 꽃피는 협치 행정에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구정의 핵심 가치인 소통과 협치를 통해 구민이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