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302
발행일: 2023/09/18 16:28:16  김우신
왕정순 의원, 두 번째 자원순환 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

서울특별시의회 왕정순 의원(관악2, 더불어민주당)이 이끄는 의원 연구단체 가치 있는 비움과 채움(가비채)’가 지난 14() 두 번째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왕정순 의원은 쓰레기 문제는 어느 한 지역만의 문제가 아닌 전 지구적인 숙제라며, “연구단체를 함께 하고 있는 의원들과 함께 서울시가 이 숙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역할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왜 지구의 절반은 쓰레기로 뒤덮이는가?’라는 주제로 이동학 쓰레기센터 대표가 발제를 맡아 진행되었으며, 지구 전체적으로 위기를 맞은 쓰레기 문제를 다양한 방향에서 조망하고 서울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참여 의원들은 이 대표가 직접 61개국 157개 도시를 돌며 확인한 쓰레기 문제와 그 원인을 함께 살펴보고, 서울시 정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나누는 등 활기찬 토론을 진행했다.

 
              

간담회 후 왕정순 의원은 실제 경험을 통해 확인한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과 문제 해결의 필요성을 새삼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간담회 과정에서 소개된 하남 유니온파크나 남양주 에코랜드 등 우수 사례 현장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왕정순 의원은 오는 1019()에는 서울시 종이팩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 개최를 통해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한 관련 정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