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259
발행일: 2023/09/06 12:45:46  김우신
왕정순 의원, 추석 앞두고 시민 먹거리 안전 지키기 위한 현장점검 나서

서울특별시의회 왕정순 의원(관악2, 더불어민주당)이 추석을 앞두고 시민 밥상 안전을 지키기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왕정순 의원은 지난 1()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단과 함께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및 강남농수산물검사소를 방문하여 방사능 검사 실태를 확인하고 수산물 소비 현황 변화 양상을 점검했다.

  
[이미지 클릭]

왕정순 의원은 일본 정부는 여러 우려와 반대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24일부터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를 시작했다, “서울시가 수산물을 비롯한 유통 식품류 전반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강화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시민들의 걱정을 완전히 해소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식품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신청할 수 있는 시민 방사능 검사 청구제도도 운영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행정이 미처 보지 못하는 부분을 지적하고 챙겨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행동을 촉구했다.


실제로 서울시에서는 식품 방사능 검사를 원하는 서울시민이나 시민단체가 시민 방사능 검사 청구제를 통해 검사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 식품안전정보홈페이지(https://fsi.seoul.go.kr/front/cpp/cpp.do)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왕정순 의원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시민 먹거리 안전은 결코 포기하거나 다른 어떤 경제적 이익과 맞바꿀 수 없는 생존의 문제라며, “앞으로 시민들이 먹거리에 대한 우려 없이 행복한 밥상을 마주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 차원에서의 노력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