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265
발행일: 2022/12/29 12:55:30  임명국PD
[청소년은 처음이라 시즌3]올해 코로나 마지막 대비 / “노키즈존?! 노!노!” 인권지킴이단의 활동과 아동친화사업장 기준은?

[청소년종합상담소-청소년은 처음이라]

 

- 시간 : 매주 수요일 오후5~6시 생방송

- 진행 : 임민경

- 출연 : 박가령 PD, 민철홍센터장

- 기획&제작 : 관악FM,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난 1221, <청소년 종합 상담소> ‘청소년은 처음이라가 관악FM 100.3MHz, 관악FM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됐다.

 

청소년 관련소식을 전달하는 ‘청소년 이슈what 코너에서는 추워지는 날씨에 대비해코로나 19 추가접종과 소아 코로나 19 예방접종에 관한 정보를 전했다.



동절기 코로나 19 추가접종 집중기간,

 올해 1121일 월요일부터 1231일 토요일까지 /

12-17세 청소년은 화이자, 노바백스 백신만 활용

 

22년도 동절기 코로나 19 추가접종 집중기간은 올해 1121일 월요일부터 1231일 토요일까지로, 기초접종(1,2차 접종)을 완료한 12세이상 전 국민이 대상, 특히 60세 이상이시거나 면역저하자, 기저질환자는 적극 권고하고 있다.

 

접종간격은 최소 90일로,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이 경과했다면 접종할 수 있고, 확진자의 경우는 격리기간이 종료되고 증상이 호전되면 접종이 가능한데, 자연면역을 고려하여 3개월 후로도 연기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접종 백신의 종류에 대해서는 오미크론 대응 2가백신(3)-모더나 BA.1, 화이자 BA.1, 화이자 BA 4/5를 중 접종하게 된다고 밝히며, 다만 12-17세 청소년은 화이자, 노바백스 백신만 활용을 한다는 점을 특별히 강조했다.

 

  소아 코로나 19 예방접종은 만 5~11세 소아(10년생~17년생)를 대상 / 

 보호자 동반으로 사전예약만 가능


소아 코로나 19 예방접종은 만 5~11세 소아(10년생~17년생)를 대상으로 자율접종으로, 면역저하자, 당뇨 비만, 호흡기질환을 가진 소아 고위험군은 적극 권고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소아 연령층은 소아용 화이자 백신이 따로 있고, 접종간격은 8(56)

가장 큰 차이점으로 소아접종은 무조건 온라인 사전예약 후 보호자 또는 법정 대리인 동반으로 진행된다는 점을 짚어주고, 관내 지정 위탁의료기관 8개소를 전달했다.

 
  


청소년 관련 중요한 주제나 키워드를 심층 탐구하는 코너 <청소년이 알고 싶다> 시간에는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철홍 센터장과 특별 게스트로 중학교 1학년 장유리 양이 함께 출연했다.

 

증가하고 있는 노키즈 존, 인권침해가 될 수 있다! /

 인권지킴이단 활동사례 /

 아동친화사업장 기준은? 


 

장유리 양은 아빠와 함께 아파트 단지에 있는 헬스장에서 출입을 제한당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키즈 존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요즘 식당, 카페 등 곳곳에서 노키즈 존이 많아지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는 현황과 노키즈 존도 인권침해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전했다. 또한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장유리 양은 직접 참여했던 인권지킴이단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권지킴이단에 참여 방법과 계기, 이유를 공개했다.

 

민철홍 센터장은 인권지킴이단의 활동 취지가 아동, 청소년들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졌으면 좋겠다임을 밝히며, 아동친화사업장 인증 기준 5가지를 전달했다.

 

첫째, 아동·청소년의 이용이 가능하다.

둘째. 아동·청소년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셋째, 아동·청소년이 이용하기에 안전하다.

넷째, 아동·청소년을 존중하려 노력한다.

다섯째, (식당인 경우)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서울시 꿈나무카드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민철홍 센터장과 장유리 양은 함께 아동친화 사업장을 찾는 방법과 아동친화사업장 기준을 통과한 사업장을 소개하며인권지킴이로서의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전했다.

  

 

[청소년종합상담소] ‘청소년은 처음이라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 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관악 FM, 페이스북 관악 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관악FM은 관악구 지역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제작하는 라디오 방송국입니다.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다양한 제보로 함께해주세요.

 

- 이메일 : news@radiogfm.net

- 라디오 : 100.3 Mhz

- 유튜브 : 관악FM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임명국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