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096
발행일: 2022/11/18 15:44:07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신규확진자 6만 명 이상, 총 사망자 3만 명 육박 / 65세 이상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방송 : 김시아,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11.16.

- 진행 : 김시아,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김시아(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 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확진자 6만 명 이상, 총 사망자 3만 명 육박


: 먼저 코로나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확진자는 66,587명 발생했습니다. 어제는 7만 명을 넘었었는데요. 많은 확진자수 만큼 사망자수도 늘었습니다. 오늘 사망자 47명으로 총 사망자는 거의 3만 명에 육박했습니다.

 

: 요즘 확진자들이 계속 증가하면서 사망자도 또한 늘어나고 있네요.

 

: 그리고 지금 한국이 다시 인구 50만 명 이상 국가 가운데 감염 1위가 됐대요. 우리나라 인구 100만 명 당 하루 확진자가 996명이라고 합니다.

 

: 한 때는 대한민국이 방역 선진국이었는데 이렇게 뒤집혔습니다. 어쨌든 전체적으로 코로나 확진자수가 어제보다 줄었는데, 서울만 해도 하루에 1만 명 이상 계속 나오고 있으니까요. 특히 겨울철에 실내에서 모여있으니까, 확진자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되거든요. 실내에서도 꼭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춥더라도 자주 환기 시켜주는 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요즘 많이 완화됐지만 개인 방역은 더 철저히 지켜야겠습니다. 항상 손 깨끗하게 씻으시고 소독도 잘 해줘서 확진되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이미지 클릭 ▶ 독감 예방접종 대상 [출처:관악구 보건소]

: 또 코로나 뿐만 아니라, 독감 유행이 걱정되고 있는데요. 65세 이상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 진행 중입니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1231일까지 신분증을 들고 관악 보건소로 방문해주시면 되고요. 취약계층분들은 1131일까지 무료 접종 가능합니다.

 

취약계층은 기준은 의료급여수급권자, 국가유공자 본인(50~64)이고 장애인 1~3, 아동정신시설입소자(14~64)입니다. 국가유공자증이나 장애인 복지카드 등의 본인 신분증을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 : 독감이 아직 걸렸는지 안 걸렸는지 모르지만, 몸이 으슬으슬하다고 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예방접종을 맞게 되면, 원효대사 해골물 아시잖아요? 플라시보 효과처럼 내가 독감 예방주사를 먼저 맞았으니까 나한테 세균 침투할 수 없어, 난 면역자야. 이런 느낌이 있으니까.


김 : 생각을 어떻게 가져야 되는가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어쨌든 접종 주사를 맞아서 예방을 해야하지 않을까요. 또 맞았다고 너무 걱정 안하시면 안돼요.


구 : 그리고 어르신이나 취약계층분들의 경우는 무료지만 해당 되지 않는 분들은 돈을 내고 맞아야 하잖아요? 그런데 병원마다 가격이 다르더라고요. 가격이 싸다고 해서 효과가 떨어지고 이런 건 아니니까, 가까운 병원 잘 찾아가셔서 예방접종 꼭 맞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관악FM은 관악구 지역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제작하는 라디오 방송국입니다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다양한 제보로 함께해주세요.

 

이메일 : news@radiogfm.net

라디오 : 100.3 Mhz

유튜브 관악FM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