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881
발행일: 2022/09/26 18:44:09  김우신
주무열 관악구의원, "남현동 공영주차장 및 공원 건립 위한 대토론회로 주민소통 강화"

관악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주무열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구 라선거구)이 남현동 공영주차장 및 공원건립을 위한 주민 대토론회 개최를 통해 주민소통을 강화했다.

 

주무열 의원은 지난 923일 유기홍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갑)과 함께 남현동 소공원 지하주차장을 현장실사 후, 남현동 주민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남현동 공영주차장 및 공원 등에 대한 주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내빈으로 왕정순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구의회 노광자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표태룡 의원(더불어민주당) 등이 참석했다.

 

토론회에서는 박종요 관악구시설관리공단 팀장과 최모림 관악구청 도로관리과 주무관이 남현동 공영주차장 설립 및 운영 관련 검토를 주제로, 이가혜 관악구청 공원녹지과 주무관이 남현동 공원(가칭) 설립을 통한 주민편의 강화를 주제로 발제하였다.

 

이어 남현동 10통 윤미숙 통장은 주민의 관점으로 바라본 남현동 공영주차장 건립에 따른 주민 불편 문제에 대해 토론했으며, “남현동 공영주차장 건립에 따라 거주자 우선 구역이 사라짐에 따라 이러한 불편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남현동 나영철 상가번영회장은 상가 번영회 입장에서 바라본 남현동 공영주차장 설립에 따른 상권 활성화에 대해 토론했으며 남현동 공영주차장 설립 이후 남현동 지역상가를 이용하는 주민과 이용객들을 위한 우선적인 주차공간 확보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를 주최한 주무열 의원은 서울시에서 급지 기준이 바뀌어 주차비용의 급격한 상승이 예상되는 등 주민의 불편이 예견된 상황입니다. 관악구 조례를 정비하는 등 미리 선제적 조치를 취하여 주민불편 사항을 미연에 방지토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