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576
발행일: 2022/07/14 18:42:57  김우신
관악소방서, 스프링클러 미설치 공동주택 안전점검 '안전하기 좋은날 캠페인'

관악소방서가 지난 13일 관내 SP(스프링클러) 미설치 노후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안전하기 좋은 날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안전하기 좋은 날은 시민 생활 속 자율적인 화재 안전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매월 둘째 주 수요일 다중이용시설. 전통시장 및 피난약자시설 등에서 자율적으로 위험요인을 점검하고자 마련된 캠페인이다.

     
[썸네일 클릭]안전하기 좋은날 캠페인 출처. FPN 119 소방방재신문 캡처


이날 이원석 서장을 포함한 팀장급 이상 소방공무원들은 13개 노후 공동주택을 방문하여 관계인·입주자 중심의 자율안전점검 독려 노후 감지기의 연기감지기 교체 당부 여름철 폭염 기간 화재 발생이 높은 에어컨(실외기), 선풍기 등 냉방기기의 안전한 사용 불나면 대피 먼저·문 닫고 대피하기 등을 알렸다.

  
[썸네일 클릭]관악소방서장이 관리소장과 자율안전점검을 독려하고 있다
 

지난 71일 제19대 관악소방서장으로 취임한 이원석 서장은 “SP가 미설치된 아파트일수록 화재 발생 시 연소 우려가 높다이번 안전하기 좋은날을 통해 관계인·입주민들이 여름철 냉방기기 점검과 함께 주변 화재 발생 요인을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