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457
발행일: 2022/06/22 18:55:56  구자원
[관악포커스] ‘관악산 모험숲 개장, 주말은 벌써 예약 가득’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접수, 6월 28일(화) 시작’

방송 : 선준&정호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6.21.

- 진행 : 선준, 정호

- 출연 : 임명국 PD

 

선준(이하 선)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호(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관악산 모험숲 개장, 주말은 벌써 예약 가득

이미지 클릭 ▶ [관악산 모험숲 개장]

 

: 오늘 첫 뉴스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관악산 모험숲 개장 소식입니다. 617()에 개장을 해서 10월 말까지 운영이 되는데요. 최근 개통된 신림선 경전철을 이용하셔서 관악산 접근이 더 편해지다보니 많은 분들이 찾으시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됩니다.

 

: 여름에 항상 그런 얘기 하잖아요? 바다냐, 산이냐.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 정도인데, 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반가운 소식이겠어요.

 

: 아니, 그리고 그냥 관악산에 있는 숲이 아니라 모험숲이예요. 뭔가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곳 같네요?

 

: , 이 모험숲은 말씀하신 것처럼 그냥 숲이 아니라 친환경 이색 스포츠 시설입니다. ‘짚코스터코스와 어드벤쳐코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쉽게도 지금 점검문제로 어드벤처 코스만 체험 가능하다고 합니다.

 

: 그런데 이렇게 이름만 들어서는 정확히 어떤 체험을 할 수 있는 건지 감이 안 잡히는데, 상세한 코스 소개가 가능할까요?

 

: 저도 그게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일단 홈페이지에도 코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담당자분에게 전화를 해보니까, ‘와이어 줄에 롤러를 연결해서 13가지 코스를 진행한다. 통나무 정도 넘고 옆으로 매달린다.’고 하셨습니다.

 

: 그런데 이런 체험과 관련된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도 하잖아요? 그런데 정확히 어떤 체험을 진행하는지 모르면 부모님 입장에서는 불안할수도 있겠어요.

 

: 맞아요. 그래서 아이들 체험할 때 안전한가 여쭤봤는데 위험한 건 없다. 안전하다. 다만 키가 140cm 이상이여야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아무래도 시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보니 안전만큼은 확실하게 책임져주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드네요. 모험숲 프로그램 신청은 어디서 하면 될까요?

 

: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한데요.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60명이 최대인데요. 제가 방송 들어오기 전에 확인해보니 벌써 주말은 가득 찼습니다.

 

: 이제 슬슬 무더운 여름이 시작됐는데, 이럴 때 시원하게 관악산 모험숲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 630일까지만 운영한다고 하니까요. 가족끼리 연인끼리 혹은 친구끼리 함께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접수, 628() 시작

 

: 다음 소식입니다. 다음주 화요일(28)부터 서울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월세지원 접수가 시작됩니다. 신청마감은 77일까지고요.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 지원 조건이 됩니다.

 

: 청년들을 위한 월세 지원 사업이 매년 꾸준히 진행되는 것 같네요. 안 그래도 청년들에게 월세가 얼마가 됐든 부담스럽거든요. 참 좋은 사업 같은데 지원 금액이 얼마인가요?

 

: 20만원씩 최대 10개월 동안, 그러니까 총 2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나 받을 수는 없고요. 19~39세 청년이고 임차보증금 5천만원 이하이면서 월세 60만원 이하 건물에 월세로 거주 중인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그러면서 기준중위소득 150%이하인 청년 1인가구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그냥 들으면 조건이 많고 까다로워 보이는데, 사실 관악구만해도 이 기준에 부합하는 청년들이 꽤 많을 것 같거든요. 경쟁률이 상당할 것 같은데 몇 명을 뽑나요?

 

: 월세와 소득 기준에 따라 4개 구간으로 나눠서 선정을 하는데 총 22,000명을 뽑습니다. 그리고 인원이 초과될 경우에는 무작위 추첨으로 최종 선정이 되는데요. 제가 알기론 매년 인원이 초과 됐었거든요? 결국 최종 선정이 되려면 운도 따라줘야 할 것 같습니다.

 

: 아니 그런데, 아무리 조건이 있다고는 하지만 서울시 전체 청년 1인 가구 인원 중에서 22,000명이면 정말 조금 뽑는 거거든요. 청년들 입장에서는 예산을 좀 더 늘려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을 것 같네요.

 

: , 그런데 또 어찌보면 그래도 주는 게 어디냐, 이런 입장도 있을 수 있거든요. 그런데 저도 청년이다보니 아무래도 같은 청년들 입장에서 이왕이면 더 많은 지원 해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 청년월세지원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 신청은 서울주거포털에서 청년월세지원선택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 628()부터 시작되는 청년월세지원 사업, 잊지마시고 필요 서류 잘 체크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