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434
발행일: 2022/06/15 14:25:11  구자원
[관악포커스] ‘관악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3차 모집’ ‘불법촬영기기 탐지기 대여 서비스’

방송 : 김시아,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6.15.

- 진행 : 김시아,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김시아(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3차 모집

이미지 클릭 ▶ [관악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3차 모집’

 

: 오늘 첫 번째 소식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입니다. 매년 관악구 내에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 공고가 올라왔었는데요. 최근에 3차 모집 공고가 떴습니다.

 

: 일자리 마련을 위해 구가 나선다면 청년들 입장에서는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런데 구체적으로 어떤 일자리인가요?

 

: 관악구 내에 있는 사회적기업이나 비영리단체 또는 기관과 연계해서 일자리를 제공하고 실무 경험을 쌓게 도와주는 건데요. 우리 관악FM에서도 올해 1차 모집 때 청년을 모집했었습니다.

 

: 그럼 이번 3차 모집에는 어떤 기업들이 참여했나요?

 

: 4개 기업인데요. ‘다숲’ ‘생황과사람들’ ‘에덴스푸드’ ‘착한여행입니다. 관악FM 방송에 대표님들이 직접 출연하셔서 기업을 소개하고 제품을 홍보하기도 하셨었는데,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관악FM 유튜브 채널에서 사회적경제의 모든 것검색하셔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아무래도 대표님들이 직접 나와서 이야기하신 내용을 들으면 기업에 대해 이해하기가 더 쉽겠네요. 신청 기간은 언제부터 인가요?

 

: 지금도 신청 기간인데요. 622일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이후에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서 최종 선발이 되시면 71일부터 1130일까지 약 5개월 간 근무하시게 됩니다.

 

: 돈도 벌고 경력도 쌓을 수 있으니 경쟁률이 꽤 높을 것 같은데, 채용인원이 몇 명인가요?

 

: 굉장히 아쉽게도 각 기업당 1명씩, 4명입니다. 올해는 각 기업에서 따로 면접을 보지만 작년에는 한 곳에 모여서 차례대로 면접장에 들어가서 봤었거든요. 그 때 기준으로만 봐도 경쟁률이 꽤 높습니다.

 

: 그정도면 급여 조건이 꽤 좋은가보네요?

 

: , 급여가 관악구 생활임금 기준으로 처리가 되는데 최저임금보다 높고 유급휴가, 4대보험 등이 모두 보장이 됩니다. 또 계약 종료 후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사례도 있는데 이건 각 기업에서 결정하게 됩니다.

 

: 어찌보면 채용형 인턴 같은 개념이네요.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 신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로 직접 방문접수하시거나 이메일로 접수 하시면 되겠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 채용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에 지원하시는 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불법촬영기기 탐지기 대여 서비스

이미지 클릭 ▶ [불법촬영기기 탐지기 대여 서비스]

 

: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 여성가족과에서 불법촬영기기 탐지기 대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1년 내내 계속됩니다.

 

: 불법촬영에 대한 소식을 너무 많이 접하다보니까, 많은 분들이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때 왠지 불안하고, 심지어 목욕탕도 잘 못가겠더라고요. 이런 대여 서비스 너무 좋은 것 같네요.

 

: , 그리고 공공장소를 자주 이용해야하는 분들께서는 한 번쯤 이렇게 대여해서 사용해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아예 구매를 하셔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 그런데 탐지기를 말로만 들었지 실제로 본 적은 없는데, 어떤 건가요?

 

: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탐지기가 두 가지 형태가 있더라고요. 하나는 렌즈탐지기고 또 하나는 전파탐지기입니다. 렌즈탐지기는 LED 빛을 이용해서 숨어 있는 렌즈를 탐지할 수 있고요. 전파탐지기는 전파를 발사해서 그 전파가 부딪쳐서 반사되는 걸 포착한다고 합니다.

 

: 왠지 탐지기 가격이 비쌀 것 같은데, 대여료는 얼마인가요?

 

: 대여료는 하루 빌리는데 300원입니다. 만약 두 탐지기를 한 번에 빌리시면 하루 500원이면 됩니다. 각 동 주민센터에서 대여신청서 접수 후에 탐지기 수령 가능하니까요. 필요하신 분들은 주민센터로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탐지기 대여 서비스 이용하셔서 조금 찝찝했던 불안감을 싹 씻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