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770
발행일: 2021/12/23 11:40:48  임민경
관악구 난곡, 난향의 이야기를 담다! '레코드 난곡' 마을 기록 전시회 진행

관악구가 오는 24()까지 난곡·난향 도시재생의 기록을 담은 레코드 난곡마을기록 전시회를 진행한다.

 

전시회는 지난 16()부터 20()까지 5일간 진행 예정이었으나,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반영해 24일까지 기간을 연장했다.

 

현재 도시재생뉴딜사업 중인 난곡로24길 일대 2개 전시관에서 진행하며, 행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해 도시재생의 준비 단계부터 현재까지 추진해 온 성과와 주민참여 프로그램의 결과를 모두 관람할 수 있다.

 
[썸네일 클릭][레코드 난곡] 1. ‘레코드 난곡’ 마을기록 전시회 사진

전시1관은 지난 5년간 난곡·난향도시재생 희망지 사업부터 현재까지 마을의 사진과 기록, 구술 등으로 꾸며졌으며, 도시재생을 통한 난곡·난향마을의 변화과정만 아니라 주민들이 꿈꾸는 난곡난향의 모습도 전시하고 있다.

 

도시재생 성과, 난곡브랜드 알리기, 난곡 포토존 운영, 도시재생 영상 상영, 도슨트(docent)와 함께 하는 난곡 도시재생 해설 프로 등 난곡의 시간을 기록한 다채로운 내용들로 구성돼있다.

 

전시2관은 난곡동을 형상화한 3D 모델링 테이블에 난곡을 표현한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꾸며졌다.

 
[썸네일 클릭][레코드 난곡] 2. ‘레코드 난곡’ 마을기록 전시회 사진

이곳에서는 주민들이 원하는 도시재생을 담은 소원트리 내년의 난곡에게를 운영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연말을 기념해 나와 내 동네를 추억하는 난곡마을 스노우볼 제작 워크숍도 진행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 번에 입장 가능한 인원을 15명으로 제한하고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한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