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643
발행일: 2021/11/17 17:31:32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 일일확진자 3천 명 넘어섰다. 서울 역대 최다기록 갱신'

방송 : 임문일,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11.17.

- 진행 : 임문일,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일일확진자 3천 명 이상, 서울 다시 한 번 역대 최다 기록

이미지 클릭 ▶ 코로나19 현황 [출처:news.daum.net/covid19]

 

: 코로나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3천 명 이상 발생했습니다. 특히 수도권에서만 2,500명이 넘었고요. 그 중 서울은 1,4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위드 코로나 2주 만에 서울에서는 역대 최고치의 일일확진자수를 기록하게 된건데요. 지난 주에 제가 서울 중환자 병상 가동률이 70%를 넘었다고 말씀드렸는데 현재는 80%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 상황이 지속된다면 2주 이내로 서울의 중환자실은 가득 차는 상황이 벌어질 것 같습니다.

 

: 중환자 병상이 코로나 환자 뿐만 아니라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위급한 분들이 치료를 받아야하는 공간인데, 이렇게 병실이 부족해지는 상황이 코 앞으로 다가오니 참 걱정이네요. 관악구는 좀 어떤가요?

 

: 관악구청 블로그에 따르면 관악구에서는 오늘 0시를 기준으로 40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 중 14명이 가족 내 확진자와 접촉하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가족 구성원으로 인한 확진 사례는 거의 매일 빠지지 않고 발생하고 있는 만큼 나 뿐만 아니라 가족을 위해서라도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좀 더 철저히 지켜야할 것 같습니다.

 

: , 맞습니다. 최근 백신 접종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고 그에 따라 위드 코로나도 시행이 되기는 했지만 이렇게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걸 보면 아직은 안심하기보단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하는 시기가 더 맞는 것 같네요.

 

: , 상황이 이런 만큼 전국민 백신 접종이 상당히 중요한 과제로 남아있고 그래서 부스터샷도 진행을 하고 있죠. 그런데 아직 백신 접종을 거부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물론 개인의 질병 등에 의한 거부는 어쩔 수 없지만 문제가 되는 건 가짜뉴스로 인한 접종거부인데요


특히 유튜브, SNS를 통해 퍼지는 이야기들은 아무리 지인이 보내줬더라도 한 번쯤 의심하시고 정확한 팩트체크를 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습니다.

 

: 최근 유튜브에서도 백신 가짜뉴스는 모두 삭제하겠다고 밝혔는데 그만큼 가짜뉴스로 인한 문제가 심각하다는 거겠죠.

 

: , 정말 진심으로 가짜뉴스와의 거리두기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요즘인데요. 특히 개인이 생산한 뉴스를 보실 땐 정확한 출저가 밝혀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조금이라도 이상한 점이 있을 때는 검색 한 번만 해보시면 전문가들의 이야기도 충분히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항상 의심하는 습관을 기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항상 팩트체크하는 습관!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서울시 2022년도 상반기 서울시민 안심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 다음 소식입니다. 서울시에서 2022년도 상반기 서울시민 안심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신청기간은 1115일부터 123일까지고요. 최종합격하신 분은 20221월부터 6월까지 약 5개월간 근무하시게 됩니다.

 

: 5개월 정도면 적지 않은 시간이네요. 모집인원이 어느 정도 되나요?

 

: 이번 일자리 사업 모집인원은 일반사업 부문에서 400, 청년사업 부문에서 100명으로 총 500명 선발합니다. 참고로 청년사업의 경우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 , 500명이면 상당히 많아 보이는데 참여 사업이 많은가 보네요?

 

: , 일반사업 92개 청년사업 41개로 총 133개 사업에서 인원을 선발합니다. 대부분 한 자리수 인원을 선발하는데요.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곳은 서울숲공원지원과, 즉 서울숲인데요. 44명 선발합니다


다음으로는 남산공원, 낙산공원, 용산가족공원, 북서울꿈의숲, 보라매공원 등 대부분 공원관련 사업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근데 5개월간 근무를 한다고 하더라도 사실 하루 근무시간에 따라 최종 급여가 달라질텐데 근무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 각 사업마다 출퇴근 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일부를 제외하곤 대부분 총 근로시간은 6시간입니다. 2022년도에 최저시급이 9,160원으로 인상된다고 하는데 이 기준에 따라 계산해보시면 그래도 적지 않은 금액을 월 급여로 받게 되실 것 같습니다.

 

: 그런데 아까 신청 사업이 굉장히 많았잖아요? 선택해서 참여를 할 수 있는 건가요?

 

: ,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실 때 원하는 사업번호를 기재해주시면 되는데요. 딱 한 개의 사업번호만 기재가 가능하다보니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그럼 일자리 참여 신청은 어디서 하면 될까요?

 

: 참여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에 작성하시고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제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소식 있기를 바랄게요~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