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362
발행일: 2021/08/31 18:30:20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9월 6일부터 신청. 지급 기준과 신청 방법은?'

방송 : 주리스, 김선준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08.31.

- 진행 : 주리스, 김선준

- 출연 : 구자원PD

 

주리스(이하 주)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김선준(이하 김)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약 1,300. 감소세 이어지길

썸네일 클릭 ▶ [코로나19 현황]

 

: 코로나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약 1,300명 발생했습니다. 지난주 2천 명 이상을 기록한 후 점차 감소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일주일 평균 일일 확진자수가 천 명이 넘는 상황이어서 안심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 맞습니다. 이대로 방심하지 말고 꾸준히 방역수칙 잘 지켜서 코로나 확산세가 주춤했으면 좋겠네요. 관악구 상황은 어떤가요?

 

: 관악구청 블로그에 따르면 오늘 0시를 기준으로 24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관악구에서는 꾸준히 가족 확진자와 관련한 감염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고요. 이외에는 타지역 확진자, 관악구 확진자와 접촉하면서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집에서 함께 생활을 하다보니까 가족 간의 감염 확산을 막는 일이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나의 가족을 위해서라도 밖에서는 꼭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셔야겠네요.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96일부터 신청

썸네일 클릭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 다음 소식입니다. 830일 어제였죠. 행정안전부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기준과 신청 방법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습니다. 그동안 말이 많았던 부분이 어떤 기준으로 지급을 할 것이냐였죠. 최종 확정된 선정 기준은 소득 하위 88% 이하인 가구에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기로 되었습니다.(국민지원금은 가구소득 하위 80%(중위소득 180% 수준)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 대상이나,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에는 특례를 적용해 전 국민의 약 88%가 받게 된다.)

 

: 지원금을 받는 건 정말 좋은데 소득 하위 88%라고 하니까 정확히 어느 정도 인지 감이 안 오네요.

 

: 이 부분은 간단하게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지난 6월에 부과된 본인부담 건강보험료 합산액이 일정 기준 이하이면 됩니다. 예를 들어 외벌이 기준 직장가입자의 경우 1인 가구 17만원, 2인 가구 20만원, 3인가구 25만원, 4인 가구 31만원 이하일 경우 국민지원금을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가입자의 경우는 금액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 그럼 신청은 어디서 하면 되나요?

 

: 신청은 96일부터 1027일까지 가능한데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이용해 충전하시거나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 중에서 선택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용, 체크카드의 경우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가능하고요. 은행으로 직접 찾아가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또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 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 96일부터 1027일까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꼭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서울대, 5060 골든웰빙 온라인 운동 수강생 모집

 

: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와 서울대학교가 함께 하는 ‘5060 골든웰빙 온라인운동에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접수는 912일까지 현재진행형이고요. 5060을 대상으로 한 만큼 연령제한이 있어서 1953년생부터 1972년생까지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요즘 홈트라고 하죠. 홈트레이닝. 집에서 하는 운동을 이렇게 50~60대 분들께서 하실 수 있도록 관악구에서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 같은데 서울대학교까지 함께 한다니까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 , 일단 강사분이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건강운동과학실 연구원이시고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서울대71동에서 1차 건강검사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각자 집에서 유산소, 근력, 근지구력,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녹화한 영상을 통해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 일정이 끝나면 다시 2차 건강검사를 실시한다고 하네요.

 

: 자신의 현재 건강 상태를 검사받은 후에 운동을 하고 그 이후에 결과를 다시 한 번 측정해보는 거네요.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하신다면 1차보다 2차에서 건강상태가 확실히 달라져 있겠네요.

 

: , 맞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통해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모두 건강하게 올해 하반기를 잘 마무리하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좌 신청 바로가기]

http://www.gwanak.go.kr/site/edu/lecture/Lecture_View.do?clIdx=L00004725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