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824
발행일: 2021/04/02 19:21:39  임민경
관악구, 스마트 보안등으로 안전한 밤길 조성

관악구가 지역 내 보안등 223개소에 사물인터넷(loT) 기술을 활용한 보안등 양방향 점멸기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관악구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난곡동, 난향동 일대 초등학교 통학로 및 주택가 어두운 골목길 등을 대상으로 시범 설치했다.

보안등 양방향 점멸기는 중앙관제시스템에서 점멸기에 내장된 loT모뎀을 통해 직접 제어가 가능한 무선 점멸기로 정전, 누전, 이상 점등 등의 상태를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안등] 양방향 점멸기를 설치한 보안등 모습. 출처 관악구청.
 

이를 통해 민원신고나 자체점검으로 고장 여부를 파악하는 기존 방식을 개선, 실시간 감시를 통한 관리로 부점등 기간을 최소화해 주민 편의를 크게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사업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하여 향후 관악구 전 지역에 확대, 설치 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올해 총 9억 5,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 연말까지 지역 내 1만 1,906개소 보안등의 철저한 유지, 보수 및 신규 보안등 400개, CCTV 결합 보안 등 점멸기 300대 등을 추가 설치한다. 

특히, CCTV 결합 보안등 점멸기는 범죄 취약지역, 여성안심귀갓길, 쓰레기 무단투기단속구역 등 총 300개소에 설치, CCTV 지주의 설치가 제한적인 협소한 골목길 및 사각지대에서 발생하는 각종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에 큰 효과가 기대된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Radio 세나청(매주 수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