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523
발행일: 2021/01/11 15:46:58  임민경
[관악포커스] ‘겨울철 거리 노숙인 특별 보호대책’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방송 : 최상아, 김시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01.08

- 진행 : 최상아, 김시아

- 출연 : 임민경PD

 

최상아(이하 최)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임민경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임민경(이하 임) : 안녕하세요.

 

김시아(이하 김)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겨울철 거리 노숙인 특별 보호대책


: 네 첫 번째 소식은 관악구가 겨울철 거리 노숙인 특별 보호대책 추진 소식입니다.


: 요즘 날씨가 너무 추운데 꼭 필요한 조치인 것 같네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설명해주시죠


: 구는 지난해 11월부터 겨울철 한파를 대비한 노숙인 특별 보호대책을 추진해왔는데요. 최근 특별대책을 재정비하고 급격한 기온변화와 한파·폭설 등 돌발 기상상황에 대비하고자 순찰상담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 구의 노숙인 인권 보호를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 좋은 사례네요.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오는 11일부터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집합금지, 영업제한 등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진 우리 소상공인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지원대상은 20201130일 이전 창업자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지방자치단체 방역강화 조치로 20201124일 이후 집합금지, 영업제한 등 피해입은 신청 시 휴폐업상태가 아닌 소상공인입니다.

 

: 제일 중요한 지원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 지원 금액은 집합금지 업종 300만 원, 영업제한 업종 200만원, 그 외 연매출 4억 원 이하이고 2019년 대비 매출이 하락한 일반업종은 10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 집합금지영업제한 조치를 위반한 업체는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 코로나 수칙을 잘 지켜주신 소상공인분들에게 보답하는 제도군요. 필요하신 분들이 꼭 제도를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청 방법도 소개해주시죠.

 

: 신청은 온라인 사이트 버팀목자금.kr”에서 신청할 수 있고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또는 버팀목자금 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할머니가 읽어주고, 들려주는 별빛영웅 강감찬 유튜브 영상


: 좋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 네 다음 소식입니다. 그림책이 구립도서관 및 초등학교 도서관 등에 비치되어 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용이 어려운 초등학교 저학년 및 어린이집 아동들을 위해 관악구가 강감찬 그림책 낭독 영상을 별도로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할머니가 들려주는 별빛영웅 강감찬 유튜브 영상

: 어르신이 아이들을 위해 읽어주는 그림책이라니 너무 좋은데요. 어떤 방식으로 제작되었나요?

 

: 2가지 버전으로 9명의 할머님들이 배역을 정하고 그림책을 전체 낭독하는 할머니가 읽어주는 별빛 영웅 강감찬과 할머니 한분이 이야기로 전달하는 할머니가 들려주는 별빛 영웅 강감찬으로 나눠 제작되었습니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에 게시되어 있으며, ‘별빛영웅 강감찬으로 검색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네 알찬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악포커스 오늘 임민경PD와 함께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