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102
발행일: 2020/09/09 13:55:37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56명 발생 // 관악구, 전통시장 서비스 지원

방송 : 임문일, 현서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0.09.09

- 진행 : 임문일, 현서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구자원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56명 발생

[코로나19 현황]


: 코로나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금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총 156명 발생했습니다. 경기 55, 서울 49, 광주 17명 순으로 높았습니다. 다행히도 점차 사그라드는 기세가 보이지만 여전히 전국적으로 꾸준히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현서(이하 현) : 맞아요. 거기다 최근에 확진자 수가 너무 많이 증가해서 아직 역학조사 결과도 나오지 않은 분들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 , 맞습니다. 신규 확잔자의 수가 줄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 무증상, 깜깜이 환자와 역학조사가 끝나지 않은 환자들도 있고 또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자가격리자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니까 숨어있는 코로나19 확진자를 포함하면 사실상 공개된 숫자보다 더 많다고 생각하시면서 조심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관악구는 상황이 좀 어떤가요 ?

 

: 관악구는 어제 6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면서 누적 확진자 수는 296명입니다. 최근 확진자의 거주지를 보면 중앙동, 행운동, 성현동, 보라매동, 서원동 등 관악구 전체에 골고루 퍼져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감염경로를 보면 대부분 기존 확진자와의 접촉을 통해서 감염이 되었습니다.

 

: 사람을 안 만나고 살수도 없고 그렇다고 만나도 걱정이고 정말 쉽지 않네요.

 

: 하루 빨리 이 상황이 끝나기를 바라봅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전통시장 서비스 지원

 

: , 다음 소식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전통시장에서는 경기침체와 고객감소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관악구에서 이런 전통시장의 자생력 강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첫 번째로 전통시장 이용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신사시장과 인헌시장에 장보기, 배송서비스와 봉천제일종합시장에 온라인 장보기 주문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장보기, 배송서비스 그리고 온라인 장보기 주문 서비스를 지원하다고 하셨는데 정확히 어떤 서비스인가요?

 

: 요즘 대세죠. 배달 서비스를 전통시장에도 적용을 한 겁니다. 신사시장은 3만원 이상, 인근 2km 이내. 인헌시장은 25천원 이상과 4km이내 지역이면 배달이 가능하고요. 봉천제일시장은 네이버를 통해 동네시장 장보기를 검색하고 주문하시면 2시간 이내에 배달이 된다고 합니다.

 

: 직접 찾아오기 힘든 분들께는 정말 큰 도움 되는 소식이겠네요. 그런데 말이죠. 반대로 직접 찾아가시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는 없나요?

 

: 어렵게 직접 발걸음 해주시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도 있습니다. 다만 직접적인 혜택을 드리기 보다는 시장 방문객분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서비스인데요. 관악 신사시장과 신원시장은 아케이드를 개선했고요. 봉천 현대시장은 노후 전기시설을 보수 했습니다.


, 지역 내 300여개의 시장 점포에는 화재 신호가 자동으로 통보되는 무선(IoT) 화재알림시설을 설치해서 스마트하고 안전한 장보기 환경도 조성했습니다.

 

: 시장을 방문하시는 고객 뿐만 아니라 상인분들께도 큰 도움이 되겠네요.

 

: , 맞습니다. 저는 주말마다 신사시장에서 장을 보는데요. 특히 시장은 야외라서 여름에 많이 힘들지 않습니까? 그런데 증발냉방장치가 사방에 설치가 되어 있어서 온도를 계속 낮춰줍니다. 그러니까 방문하는 저도 시원하고 상인분들에게도 더위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 대형마트가 가진 장점 중 하나가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한 점인데, 시장도 그에 못지 않게 발전해 나가고 있는 것 같네요.

 

: , 그리고 관악구에서는 대형마트와 차별화 된 행사, 축제 등을 통해서 고객유치 이벤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이고 있고요. , 계속해서 시장 상인 교육을 실시해서 의식 개선과 시장 자생력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전통시장이 많은 타격을 받았을 텐데 지속적인 관심과 사업을 통해서 힘든 시기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